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와인 초콜릿 만들기로 준비하는 화이트데이

본문

2016. 3. 3. 10:00

화이트데이에는 사탕을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들도 다 하는 사탕 선물 말고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와인초콜릿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화이트데이 선물을 직접 만든다면 더 특별하겟죠?  이번 포스팅은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화이트데이 와인초콜릿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와인초콜릿 만들기

와인초콜릿 재료 : 다크초콜릿 100g, 레드와인 1큰술, 설탕시럽 1큰술


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 중탕으로 설탕을 녹여주세요. 이 때 설탕이 저절로 다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저어서 녹이면 설탕이 결정화되어 굳어버리기 때문에 절대로 저으시면 안돼요!


만들어진 설탕시럽을 식혀 설탕시럽 1큰술에 레드와인 1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화이트와인이나 다른 술도 가능한데, 다크초콜릿과는 레드와인이 더 잘 어울린답니다!


시럽을 준비한 후, 다크초콜릿을 중탕해 녹여줍니다.


초콜릿 안에 와인 시럽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초콜릿 틀을 만들어야 해요. 녹인 초콜릿을 하트 몰드에 담은 후 겉만 살짝 굳을 수 있도록 30초 정도 두세요.


30초 정도 기다린 후 몰드를 뒤집어 몰드 안에 초콜릿을 빼내세요.



이렇게 몰드 표면에 남은 초콜릿을 30분에서 1시간 가량 굳혀 와인을 담을 초콜릿 틀을 완성합니다. 이 과정은 초콜릿 쉘로 대체할 수 있어요.


완성된 초콜릿 틀에 준비한 와인시럽을 넣어주세요. 이때 시럽을 너무 많이 넣으면 초콜릿을 덮을 때 흘러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시럽을 넣고 초콜릿을 가운데가 아닌 가장자리부터 천천히 덮어 준 후 굳혀줍니다.


와인 초콜릿 만들기가 끝났어요! 맛있겠죠? 다음은 와인 타르트 초콜릿 만들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와인 타르트 초콜릿 만들기


와인 타르트 초콜릿 재료 : 다크초콜릿 50g, 타르트비스킷, 아몬드, 레드와인 시럽


설탕2, 물1, 와인1의 비율로 섞은 후 끓여서 와인시럽을 만들어줍니다. 와인은 설탕이 거의 녹았을 때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위에 와인초콜릿의 시럽 보다는 걸쭉한 느낌이 납니다. 와인초콜릿의 와인시럽을 사용해도 돼요.



타르트비스킷에 중탕하여 녹인 다크초콜릿을 2/3정도 채워준 후 15~30분 정도 굳혀주세요. 냉동실에 넣으면 굳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굳혀진 초콜릿 위에 와인시럽을 올리고 10분 정도 냉동실에 넣어 시럽이 흐르지 않을 정도로 굳혀주세요. 그리고 초콜릿으로 다시 덮은 후 마무리로 캐슈넛, 아몬드 가루 등을 뿌려 초콜릿을 굳혀주세요.


와인타르트 초콜릿 완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특별한 와인초콜릿! 초콜릿을 베어 물면 씁쓸한 다크초콜릿 사이로 달콤한 와인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와인 외에 다른 술이나 과일주스를 넣어도 색다른 초콜릿 맛을 낼 수 있어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특별한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서 선물 해보세요! 지금까지 특별한 초콜릿으로 달콤한 화이트데이를 꿈꾸는 가꿈사 사내필진 8기 김루디아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