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벚꽃축제 갈 때 봄코디 추천

본문

2016. 3. 25. 16:00

 

 

연인과 함께라면

봄날 데이트 필수 코스 벚꽃축제. 남자친구와 함께 벚꽃축제에 간다면 하늘하늘한 보호본능을 자극할 원피스를 추천해요. 벚꽃축제에 놀러 가면 보통 야외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니 활동에 방해되지 않도록 너무 짧지 않은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H라인보다 플레어 라인의 원피스가 조금 더 유연하고 활동적입니다. 레이스나 시스루가 가미된 원피스를 입는다면 보다 더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원피스 코디에 챙이 둥근 플로피햇이나 쁘띠 스카프 같은 패션 액세서리를 더하면 다양한 멋을 낼 수 있답니다.

 

예쁘게 차려 입은 여자친구 스타일에 걸맞게 남자도 스타일리쉬한 데이트룩이 필요하겠죠? 댄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주려면 셔츠가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에요. 봄이니 만큼 비비드한 컬러 셔츠에 무채색 카디건이나 야상을 매치해보세요. 기본 셔츠가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데님 셔츠나 체크무늬 셔츠를 추천합니다. 데님셔츠는 워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트렌디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고, 체크셔츠는 이너 티셔츠에 따라 느낌이 달라져 보다 쉽게 코디할 수 있어요.

벚꽃축제에서 커플임을 과시하고 싶다면 시밀러룩으로 코디해보세요. 커플느낌이 날 수 있도록 남녀 옷 컬러를 비슷한 계열로 매치하거나, 하의는 데님이나 슬랙스로 소재를 통일 시키면 센스있는 데이트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벚꽃축제 코디에서도 트렌드를 놓칠 순 없죠. 봄이 되면 늘 꽃무늬가 사랑받는데요. 올해는 크고 강렬한 꽃무늬가 트렌드에요. 너무 큰 꽃무늬는 부담스러운 분들은 톤다운된 컬러를 선택하거나, 단정한 색상의 재킷을 걸쳐주면 부담감을 덜 수 있어요.

꽃무늬 외에도 통이 넓은 와이드팬츠도 복고 열풍에 힘입어 다시 유행하고 있죠. 와이드팬츠는 발목을 덮는 길이보다 발목이 보이는 크롭트 와이드 팬츠가 더 날씬하게 보여요. 벚꽃축제 봄코디로는 화이트 같은 밝은 컬러의 와이드팬츠를 입고 상의는 올해의 컬러인 로즈쿼츠를 매치해보세요. 보다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이때 신발은 굽이 낮은 로퍼나 스니커즈를 신으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봄코디가 완성됩니다.

 

 

사진이 잘 나오고 싶다면

사진 찍을 때 얼굴이 환하게 보이려면 반사판 효과를 줄 수 있는 흰색 계열 옷이 좋아요. 흰색은 수수하고 깨끗해 보여 벚꽃과도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벚꽃과 비슷한 색이라 흰색이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노란 계열을 선택해보세요. 레몬이 생각나는 노란색은 생동감이 넘쳐 햇살 가득한 봄나들이와 잘 어울립니다. 보다 상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파란 계열도 추천해요. 파란색이 갖는 맑고 깨끗한 느낌은 얼굴을 더 또렷하고 세련되게 표현해줍니다.

 

봄에는 역시 컬러감이 살아있고 활동성이 높은 코디가 제격인 것 같아요. 대지에 생명이 움트는 봄날처럼 스타일에도 생동감을 불어넣어보세요. 계절을 계절답게 즐길 줄 아는 그대가 진정 다가오는 봄날의 주인공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