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충청도 이야기 2탄, 5월 여행지로 팜카밀레 허브농장 어떠세요?

본문

2016. 4. 20. 16:00


오늘 충청도 이야기 2탄으로 5월 가볼 만한 여행지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충남 태안에 있는 1만 2천평 규모의 허브농원, 바로 팜카밀레 허브농원이라는 곳입니다. 1만 2천평이 얼마나 큰지 감이 잘 오지 않으시죠? 이 허브농원에는 허브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숙박도 가능하다고 해요. 자 지금부터 광활한 허브농원 구경 가보실래요? 



팜카밀레 허브농원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충남 태안에 위치해 있으며 1만 2천평의 광대한 허브의 낙원으로 기분 좋은 향기와 분위기 있는 음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에요! 또한 다양한 체험학습과 편의시설, 숙박시설도 갖춰져 있어 1박 2일로도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다고 해요.

처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놀랐던 것은 1만 2천평의 크기였습니다. 사실 1만 2천평이 얼만큼 큰지 감이 잘 오지 않았는데, 직접 눈으로 보니 놀랄 수 밖에 없었어요. ‘여길 언제 다 돌아보지?’ 하는 걱정이 들 정도로 정말 크답니다.


<팜카밀레 허브농장 축제일정>

 5~7월

 허브축제 (4월말부터 꽃이 많이 피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간)

 9~11월

 국화 & 세이지축제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국화꽃 향에 취할 수 있는 축제)

 1~3월

 어린 왕자축제 (2016년 처음으로 시작된 축제로 즐거운 동심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축제)



허브란 무엇인가?

허브의 이해와 활용법

허브농원을 체험하기 전에 허브가 우리에게 어떤 효과가 있고, 어디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봐 볼까요? 일단 팜카밀레 허브농원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허브와 식물을 통해 인간이 자연과 교감하는 것이라고 해요. 팜카밀레 허브농원에 방문하면 자연의 에너지를 몸과 마음으로 받아들여 활력 있는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허브란 그리스의 ‘HERBA’라고 하는 어원에서 시작된 단어로 ‘푸른풀’을 의미해요. 허브란 인간에게 유익한 식물을 총체적으로 지칭하며 오늘날에는 기능성을 가진 방향성 식물을 허브라고 말하기도 해요. 허브는 예부터 약용, 식용, 세제용, 염료, 탈취제, 방향제, 화장품 등 우리 생활 전반에 사용돼 왔으며 지금까지도 그 범위는 넓습니다.


허브와 아로마 활용법

(허브티와 허브를 넣어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빵)

일상 생활에서 허브를 가장 쉽게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먹는 거예요! 허브차, 샐러드, 피자, 파스타, 바비큐 등 요리에 이용하면 영양은 물론 다른 요리 재료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허브티를 먹어 봤는데요. 허브티는 카페인이 없는 알카리성 자연식품으로 허브의 향기와 맛을 가장 손쉽게 경험 할 수 있는 방법이래요! 

또 아로마 테라피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아로마는 허브에서 추출한 정유 성분을 에센셜 오일이라고 하는데, 에센셜 오일에는 향기 성분이 있어서 치료 목적으로 이용돼요. 그리하여 서양에서는 아로마 테라피라고 하는 자연 치유법이 발달하게 되었고 아로마 테라피에는 마사지 요법, 목욕 요법, 향기 요법이 있어요.



허브향 가득한 팜카밀레 허브농원 산책

허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끝났다면 진짜 허브농원을 산책해볼까요? 처음 팜카밀레 허브농원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평야가 눈앞에 펼쳐져요. 아름다운 건물과 풍경이 펼쳐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됩니다.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1만 2천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듯 각 파트별로 다양한 컨셉의 농원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그중 몇 개 가든을 소개해 드릴게요.

(캐모마일&세이지 가든)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먼저 5월부터 9월까지 꽃이 가장 아름답게 피는 캐모마일&세이지 가든이에요. 캐모마일은 사과향기가 나서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의 캐모마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캐모마일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 편두통 등에 좋고 베개 속에 넣어두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케잌가든)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가든은 케잌가든이에요. 화양목으로 테두리를 만든 화단에 각지각색 꽃을 식재하여서 마치 케잌을 잘라 놓은 듯한 정원을 꾸며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늘 화려한 꽃들이 꽉 채워져 있는 곳이에요. 허브농원 안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2층에서 케잌가든을 보면 더 예쁘다고 해요.


(라벤더 가든)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세 번째 소개할 곳은 라벤더 가든이에요.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허브 라벤더는 고온다습한 우리나라에서는 재배하기가 가장 어려운 허브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하지만 태안은 상대적으로 고온다습한 날짜가 적어 좀 더 수월하게 재배할 수 있어요. 라벤더 가든에는 풍차도 있어 원산지인 프로방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요.




(애니멀 가든)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네 번째 소개할 가든은 다양한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애니멀 가든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순한 동물인 공작, 꽃닭, 당나귀, 사슴, 산양 등이 있어요. 애디멀 가든에서는 동물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만지며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저희가 방문을 할 때는 아쉽게도 당나귀와 사슴이 없었지만 날씨가 풀리면 다른 동물을 더 많이 볼 수 있겠죠?

이 밖에도 3개의 생태연못과 함께 꾸며진 워터가든, 계절마다 다른 색깔의 꽃을 꽃피우는 이벤트 가든, 중세유럽을 모티브로 만든 놋가든 등 총 10가지의 테마 가든이 있습니다. 또 팜카밀레 허브공원은 시즌별로 특별한 농원들이 단장을 하는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별로 만날 수 있는 꽃들이 다 다르고, 독창적으로 꾸며진 농원을 볼 수 있어요.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허브 공원 안에는 이렇게 연못도 구성돼 있어요. 3개의 생태 연못이 있는 팜카밀레 습지 식물원 안에는 습지 식물과 수생식물. 수변식물이 자라고 있답니다. 이 연못 안에는 수중 곤충, 물고기, 개구리가 살고, 새들이 와서 물을 마시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동물과 식물의 조화! 완벽하죠?



향기와 맛이 있는 허브농원 체험

다양한 테마의 가든을 다 돌고 나서 뭘 하면 좋을까요? 팜카밀레 허브농원에서는 관람객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있어요. 동물 먹이 주기와 허브비누 만들기, 100% 천연 허브 화장수 체험, 압화 만들기, 목공예, 허브쿠키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머그컵 만들기, 압화키 만들기)

그리고 족욕 스파와 허브온열 치료실도 있어요. 온종일 걷느라 고생했을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스파, 그리고 허브의 향이 퍼지는 온열 찜질을 하는 허브온열 치료실은 온몸의 심신을 풀어줄 수 있는 허브농원만의 특별한 시스템입니다. 약간의 이용료가 들어가지만 이용객들에게 아주 만족도 높은 시설이에요. 족욕스파는 야외에서도 할 수 있어,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각 체험에는 이용요금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직 허브농원에서만 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니 꼭 한번 참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허브농원 안에 있는 어린왕자펜션 이용객들에게 체험활동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고하세요.



팜카밀레의 다양한 시설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허브가 예쁘게 심어져 있는 가든 외에도 허브농원에서는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요. 먼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크게 보이는 풍차는 이국적이면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풍차 안에서 해질녘 볼 수 있는 노을이 장관이라고 해요.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날씨가 좋은 성수기 시즌에는 다양한 야외공연도 있어요. 실력있는 밴드들이 와서 직접 공연도 하고 평소 쉽게 보기 힘든 클래식 공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허브와 관련된 상품을 살 수 있는 허브샵도 있어요. 친환경으로 제작된 디퓨져, 바디로션, 미스트 등이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특히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요.


*사진출처 | 팜카밀레 허브농원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고단한 일정을 마무리 하며 하루 머물다 갈 수 있는 어린왕자펜션입니다. 어린왕자 컨셉으로 꾸며진 펜션은 아기자기하고 포근해요. 허브농원 안에 있지만 다른 펜션처럼 바비큐도 해먹을 수 있답니다. 허브향기 가득한 농원에서 먹는 바비큐, 상상만해도 즐겁지 않나요? 어린왕자펜션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힐링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힐링센터 문의 및 정보 http://kamille-healing.co.kr/index.php


<팜카밀레 허브농원>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 977
페션 예약 및 문의 : 041-675-3636
홈페이지 : www.kamille.co.kr
운영시간
농원 : 오전 9시~ 오후 7시 / 오전 9시~ 오후 8시(하절기)
레스토랑 : 오전 9시~ 오후 8시


<이용요금 안내>

구분 

 개인

 단체

 

 토, 일, 공휴일 / 평일

 토, 일, 공휴일 / 평일

 성인

 8,000원 / 6,000원

 6,400원 / 4,800원

 어린이(8~13세)

 4,000원 / 3,000원

 3,200원 / 2,400원

 유아(만3~7세)

 3,000원 / 2,000원

 2,400원 / 1,400원

※ 레스토랑 달팽이의꿈은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 남면 몽산리, 신장리 주민은 신분증 확인 후 무료입장 (동반어린이 포함)
※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태안군민은 50% 할인됩니다.


4월에서 5월에 충남 태안에서 열리는 튤립축제가 유명하죠. 태안에 튤립뿐만 아니라 허브도 있다는 사실 오늘 아셨죠? 허브가 주는 자연치유를 팜카밀레 허브농원에서 느껴보세요.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오더라도 행복한 추억을 남기는 팜카밀레에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지금까지 파마밀레 허브농원에서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이준용, 최지윤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