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사랑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사람들, 교보 다솜이

본문

2012. 9. 17. 17:35

|교보 다솜이|

 

여러분들은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가요? 자원봉사 같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것만이 사랑을 나누는 게 아닙니다. 가족과 함께 웃고 떠들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당신의 사랑을 실천하는 거랍니다.

 

 

얼마 전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의 주부 필진단 와이프로거 분들의 모임에서 소중한 꿈을 지켜주는 교보생명 나눔 프로포즈라는 책자를 받아보게 되었어요.

 

 

교보생명에서는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이라는 타이틀로 사회봉사단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를 교보 다솜이라고 칭하고 있어요.

여기서 다솜은 우리나라 고유말로 "사랑" 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교보 다솜이의 활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교보다솜이는 건강한 가족을 위한 가족사랑 서포트 프로그램으로 다솜이 가족사랑캠프, 가족사랑 농촌체험, 다솜이 가족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이 있고, 사랑을 나누는 일자리로 교보 다솜이 간병봉사단, 교보다솜이 숲해설봉사단의 활동과 미래를 여는 꿈 우리 사회의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 사랑의 띠 잇기,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자원봉사로 교보다솜이 자원봉사팀, 교보-JA 경제교육봉사단, 행복한 책 읽기 자원봉사단 활동이 있어요. 교보다솜이 활동은 참 여러 가지 여러 군데에서 활약상을 보이고 있지요!

 

 

교보 다솜이 프로그램 중 누구나 쉽게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사랑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더니 다채로운 좋은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다솜이 가족사랑캠프와 다솜이 가족자원봉사, 가족사랑 농촌체험은 가족들끼리 직접 찾아가서 느끼고 맛볼 수 있는 행복한 프로그램들이라 다시 한번 소개해 볼게요.

 

 

첫 번째로 다솜이 가족사랑 캠프에요.

지난달에 캠프를 너무 좋아하는 달콤네도 신청을 했었는데요, 아직은 달콤군이 너무 어려서 참여를 못해서 너무 아쉽더라고요. 달콤군이 조금 더 크면 꼭 참여해보고 싶은 가족사랑 캠프랍니다!

가족사랑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끈끈한 사랑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부부프로그램, 자녀, 가족프로그램으로 나뉘어진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행복한 가족간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체험이에요.

 

  

직접 참여하셨던 가족 분들의 사진들이 홈페이지에 있었는데요, 너무 따뜻한 모습에 감동해 몇 장 가져와봤어요. 

이런 끈끈한 가족애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다솜이 가족사랑캠프에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가족사랑캠프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경쟁률이 조금 치열하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다솜이 가족자원봉사에요. 아이들과 함께 가족자원봉사를 해볼 수 있는 것도 정말 좋은 경험이겠죠? 이것도 달콤군이 아직 어려서 참여는 못하고 있지만 나중에 조금 더 크면 꼭 참여해보려고요.

새로운 체험과 배움이 있는 자원봉사활동으로 휴식과 봉사의 진정성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고 싶다면 가족자원봉사활동 신청을 해보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가족들끼리 참여했던 봉사 활동하는 모습들이 담겨 있어 몇 장 가져와봤는데요, 좋은 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라 다들 미소가 담겨있는 행복한 사진들이 많이 담겨 있더라고요. 

 

 

마지막으로 꼭 참여하고 싶은 가족사랑 농촌체험이에요. 저희 할머니 댁도 농촌에서 농사를 하고 있으신데요, 요즘은 점점 농촌이 사라지고 있는 기분이지요.

우리 아이가 클 때 즈음엔 정말 농촌을 쉽게 만날 수 없을 거 같아 벌써 걱정이 되는데 이런 좋은 체험들이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농촌체험을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활동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농촌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아 많은 분들이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다녀온 후기도 많이 남겨 주셨더라고요.

 

 

교보 다솜이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가족 사랑을 나누는 봉사, 자원봉사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교보생명 다솜이와 사랑을 나눠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