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어버이날 돈 꽃바구니 선물 어때요?

본문

2016. 5. 4. 10:00


다가오는 어버이날, 어떤 선물이 가장 좋을까 고민이 많으시죠? 설문조사 결과를 보니, 어버이날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시는 선물 1순위는 바로 ‘현금’이라고 해요. 사실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현금만큼 좋은 선물이 없지요. 이번에는 부모님께 현금을 좀 더 센스 있게 드릴 방법, 현금 꽃다발과 현금 꽃바구니 만들기를 해볼까 합니다.



재료 준비하기

조화 : 카네이션, 수국, 장미, 라벤더, 유칼립투스, 백묘국

꽃바구니와 꽃다발은 조화로 만들 거에요. 요즘 조화가 너무 고급스럽고 색감이 좋아서 선물용으로 좋아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있는 꽃 부재료 상점에서 카네이션, 수국, 라벤더, 백묘국 조화를 샀습니다. 장미와 유칼립투스는 지난 기사 <웰컴 리스 만들기>에서 남은 재료를 재활용했어요.


>> 웰컴 리스 만드는 법 보러 가기


부재료 : 포장지, 화기, 플로럴 폼, 투명테이프, 리본, 원예용 가위, 글루건 그리고 현금.

꽃다발을 포장할 포장지와 꽃바구니에 필요한 화기를 준비합니다. 화기는 집에서 쓰던 식물 화분을 재활용했어요. 예쁜 그릇이나 컵을 활용해도 돼요. 그 밖에 플로럴폼과 원예용 가위, 리본, 투명테이프, 글루건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금 준비하시면 됩니다.



돈 꽃다발 만들기

먼저 사진처럼 현금을 접어주세요.


카네이션에 접은 현금을 감아주고, 투명테이프로 붙여줍니다. 현금을 접지 않고 길게 고깔 모양으로 감아주어도 되지만, 그럴 경우 꽃이 훨씬 작아져서 꽃다발이 풍성해 보이지 않아요. 꽃의 크기가 작다면 고깔 모양으로 감아주어도 됩니다.


현금으로 감싼 꽃을 모아 꽃다발을 만들어주세요. 전체적인 모양이 삼각형이나 반원 형태가 되도록 모양을 잡아가면서 꽃을 배치하면 되는데요. 먼저 한 손에 길이가 긴 유칼립투스 가지를 한줄기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꽃을 하나씩 잡아 꽃다발에 더해준다고 생각하면서 색감과 형태를 만들어 가세요. 카네이션과 수국, 장미같이 크기가 큰 꽃은 짧게 잡고, 유칼립투스, 라벤더, 백묘국은 길고 톡톡 튀어나오게 해야 멋스럽습니다. 물론 오늘은 현금으로 감싼 카네이션이 주인공이니. 카네이션이 가장 잘 보이도록 배치하는 게 좋겠죠?


꽃다발이 다 만들어졌으면 노끈으로 단단히 묶어줍니다.


포장지를 세로로 길게 3장 잘라 준비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포장지 3장을 조금씩 겹쳐준 다음 꽃다발을 포장지 위에 올리고, 노끈 묶은 자리를 중심으로 포장지 양 가장자리를 오므려 꽃다발을 감싸줍니다.


리본으로 단단하게 묶으면 포장 끝! 돈 꽃다발 완성!



돈 꽃바구니 만들기

돈 꽃바구니는 일반적인 꽃집 바구니 대신, 집안 어디에 두어도 깔끔하고 보기 좋은 화기로 만들어보려고 해요. 화기에 플로럴폼을 넣어주세요. 이때 화기보다 플로럴폼이 조금 더 높게 올라와야 해요. 플로럴폼이 없으면, 스티로폼도 가능합니다. 화기와 플로럴폼 사이에 빈틈이 있으면 내용물이 흔들릴 수 있으니, 꽃 포장지 등으로 빈틈을 채워주세요.


꽃바구니는 조금 난이도가 있어요. 우선 기본 형태를 만들어야 해요. 돔 형태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유칼립투스 가지를 군데군데 플로럴폼에 꽂아줍니다. 기본 형태는 정중앙과 아래 4면 그리고 대각선으로 45도 각도로 가지를 꽂으면 어느 정도 형태가 나와요.


유칼립투스로 기본 구도를 잡아놓고 오늘의 주인공 카네이션을 꽂아줍니다. 4면이 모두 보이는 형태이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모두 잘 보일 수 있게 군데군데 카네이션을 꽂아주세요. 유칼립투스보다 짧게 꽂는 게 예뻐요.


카네이션을 꽂은 다음 장미와 수국을 꽂아주세요. 카네이션, 장미, 수국의 색감과 조화를 고려해가며 빈자리를 채우듯 꽂아주면 돼요.


마지막으로 포인트가 되는 라벤더와 백묘국을 꽂습니다. 꽃다발 만들기와 마찬가지로 유칼립투스, 라벤더, 백묘국은 길게 꽂아 포인트를 주세요.


돈 꽃바구니 완성! 꽃이 잘 고정이 안 된다면 꽃줄기와 플로랄폼이 맞닿는 부분에 글루건을 쏘아주면 튼튼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자, 돈 꽃다발과 꽃바구니 만들기 어떠셨나요? 꽃다발과 꽃바구니 만들기가 처음이신 분들은 생각보다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도 정성과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들어 드린다면 부모님이 더 좋아하실 거에요. 저도 이 선물을 부모님께 드릴 생각을 하니, 벌써 기분이 좋아집니다. 카네이션과 현금도 좋지만, 사실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자녀들의 얼굴을 보는 게 아닐까요? 이번 어버이날, 부모님과 소중한 시간 함께 보내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가꿈사 블로그 와이프로거 김덕화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