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친구, 다솜이 친구

본문

2012. 9. 18. 17:50

|다솜이 친구|

 

교보생명은 고객님께 도움이 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있는 교보생명 사외보 <다솜이 친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다솜이 친구>는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친구'라는 뜻으로 교보생명이 고객님께 드리는 사외보입니다.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에도 '다솜이 친구'의 좋은 글들이 여러 번 소개 되었는데요, 와이프로거 이영희씨께서 요번 2012년 9월호 '다솜이 친구'를 소개해주었어요.^^

 

 

 

 

 

얼마 전에 오픈한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 친구> 2012년 9월호 입니다.

저도 회사 다닐 때 회사웹진은 참 재미없다고 생각했어요. 너무 딱딱해서 잘 안보게 되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보면 다솜이친구는 표지부터 웹진느낌이 많이 나질 않아 참 좋답니다.

 

 

 

목차도 디자인이 예뻐요. 요즘 눈들이 아주 고퀄리티에 맞춰져 있어 조금이라도 딱딱하거나 촌스러우면 바로 덮어버리지요? 웹디자이너인 제가 봐도 튀지 않고 차분하면서 폰트디자인으로 특징을 살려 좋아 보입니다.

원래 폰트 디자인과 컬러 맞추는 게 참 어렵거든요. 뭐든 기본이 반듯해야 좋아 보이는 것 같아요.

 

 

첫 부분에 나오는 "언니"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냥 수필로 한 단락 적어둔 것이 아니라 첫 번째부터 여섯 번째까지 나누어 글을 실었는데, 읽어보면 참 그 내용이 재미있습니다.

글이란 게 한번 읽기 시작하면 끝을 보게 되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9월의 가치 '언니'는 제목부터 시선을 잡아 당깁니다.

 

 

가을에 떠나는 오감 만족 여행, 영동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가을 냄새 물씬 나는 사진이 참 정겹습니다. 영동 쪽으로 여행을 가고픈 충동도 생기고요.^^

 

 

맛집 소개도 있습니다. 지도까지 첨부하여 지루한 편집을 빗겨간 것이 너무 맘에 듭니다. 디자인하였다고 어쩔 수 없이 저도 자꾸 디자인먼저 보게 되네요.

 

 

주부라서 관심 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냉장고에 붙여놓은 실천해야 할 "나트륨 줄이기 대작전".

예쁜 냉장고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줄일 수 있는 탑도 9가지 중요한 게 박스 안에 정리해놓았고요, 이건 정말 주부가 보기에 좋은 내용인 것 같아요.

 

 

한때 붐을 일으켰던 석류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석류요거트젤리 만드는 법이 나와있는데, 레시피가 들어가서 좋더라고요.

 

 

신세대 부모들이 부쩍 관심 갖는 부분도 있어요. 아이를 위한 "건강한 경계"에 대해서도 좋은 글이 있답니다. 가족관계에 관한 몰랐던 사항이나 참고할 만한 중요한 내용도 나와 있어 진지하게 읽어보았어요.

 

 

요즘 저는 과일과 야채에 관해 관심 엄청 많은데요, 과일껍질에 대한 정보가 있어요.

그저 음식물 쓰레기로만 취급하고 버리기만 했던 과일껍질을 활용하여 생활 곳곳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주부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가 될 듯 해요.

 

 

지구를 구하는 녹색 구매에 관한 내용도 나와 있어요.

 

 

끝부분엔 교보생명 뉴스들을 실었습니다.

 

독자들의 글도 받고, 멋진 글은 소개도 합니다.

 

 

정말 일상생활 속에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나 읽을만한 좋은 글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는 교보생명 <다솜이 친구>같아요.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 친구>는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교보생명 컨설턴트를 통해 무료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