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꽃과 함께 한 강남노블리에센터 세미나

본문

2016. 5. 30. 16:00

지난 5월 17일, 강남 교보타워에 있는 노블리에센터에서 열린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에 다녀왔어요. 이번 세미나는 ‘플라워 세미나’와 이종인 수석 웰스매니저의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증여/상속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플라워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꽃향기가 세미나실에 가득 차서 마치 꽃밭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꽃을 만지며 힐링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세미나였답니다. 



꽃향기 가득 플라워 세미나

플라워 세미나는 CeraDe Flower&Styling의 송민정 플로리스트가 진행하셨어요. 핑크, 화이트, 그린 이렇게 세 가지 꽃 컬러로 꽃바구니를 만들었는데요. 활용한 꽃의 종류는 리시안셔스, 카네이션, 스토크, 알스트로메리아, 니겔라, 석죽, 부풀리움, 스타치스였답니다.


플라워 세미나는 두 명씩 짝을 지어서 진행했어요. 워낙 꽃의 종류가 많고 생각보다 모양을 잡아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두 명이 힘을 모으는 게 더 좋았어요.


처음에는 컬러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부풀리움으로 틀을 잡았습니다.


강사의 설명을 귀담아들으며 기본적인 틀을 만들고 그다음 자신만의 스타일을 입혀서 개성 넘치는 꽃바구니를 만들어나갔답니다. 사진만 봐도 은은한 꽃향기가 느껴지시나요?


석죽과 스타치스, 알스트로메리아 등으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연출하다 보면, 어느새 분위기 좋은 카페에 있을 법한 예쁜 꽃바구니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좀 더 풍성한 느낌을 위해 부풀리움을 꽃과 꽃 사이의 틈에 넣고, 모양새를 잡아갑니다.


짠! 드디어 완성! 서툰 솜씨로 처음 만든 꽃바구니임에도 꽃을 모아 놓으니 예쁘네요. 예쁜 걸 보니 집에 가져가기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강사님께서는 꽃바구니를 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주셨는데요. 꽃마다 시드는 속도가 많이 다르므로, 주기적으로 물을 주면서 시든 꽃들은 솎아내어야 오랫동안 예쁘게 꽃바구니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세미나가 끝나고, 나만의 꽃바구니를 든 채 찰칵!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신 교보생명 고객님들 모두 정말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답니다!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증여∙상속 이야기

이번 세미나에서 플라워 세미나와 더불어 강남노블리에센터 이종인 웰스매니저에게 최근 조세 강화에 따른 세법 개정에 대한 이야기도 들었답니다. 개정된 세법과 세무 이슈에 대해 알아보고, 상속세와 증여세 문제에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노블리에센터만의 수준 높고 유익한 세미나 후에,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셨던 이종인 수석 웰스매니저님과 잠깐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Q.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노블리에센터에서 웰스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 이종인입니다. 11년 넘게 6천 5백 명 정도의 고객과 상담했습니다.

Q. 오늘 세미나를 진행하신 내용을 요약해주세요.

최근 세법이 많이 개정되어서 자산 운용 증식에 따라 훗날 상속세나 증여세 관련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해드리고,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 절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했어요. 그리고 종신 보험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렸습니다.

Q. 오늘 세미나 분위기는 어땠나요?

여성고객, 그중에서도 주부들이 많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세무 이슈와 관련된 내용은 뉴스나 신문에서만 접하게 되고, 용어도 많이 어렵거든요.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용적인 이야기들을 좀 더 쉽게 설명하다 보니 분위기와 호응이 좋았던 것 같아요. 노블리에센터 세미나는 이렇게 꽃, 커피, 와인 세미나 등을 함께 진행해서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가져 주시고 친근하게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Q. 노블리에센터를 잘 활용하는 팁이 있다면?

고객마다 본인 담당 컨설턴트가 있는데, 이 분들을 통해 기본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그 후에 심도 있는 상담이 필요하다면 담당 FP에게 요청해서 노블리에센터 웰스매니저에게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요. 노블리에센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이슈가 발생했을 때 상담을 받으시면 좋겠죠.

Q. 웰스매니저로 활동하시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때는 언제인가요?

7년, 10년 전부터 만났던 고객들이 중요한 이슈가 있을 때 제게 상담을 받고,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보람을 느껴요. 그분들의 삶에서 함께 걸어나가는 동반자 같다는 느낌이 든달까요. 고객분들을 단순히 일회성으로 만나는 관계가 아닌, 평생 함께 문제 해결을 해나가는 편한 사이라고 느낄 때 제 일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교보생명은 강남노블리에센터 외에도 광화문, 경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지역별로 다양한 주제의 VIP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어요. 6월에는 다양한 자산관리 세미나가 예정되어있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들은 담당 FP, 또는 노블리에센터 웰스매니저에게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강남노블리에센터 6월 세미나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일정

주제

강사 

 6/8(수) 13:00 ~ 16:00

1강 : 종업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인사노무상식

2강 : 법인사업자가 알아야 할 최근 세법

3강 : CEO 법인자산관리의 모든 것

남현우 노무사

오경태 세무사

김계완 WM

  6/9(목) 10:30 ~ 12:00

 저성장시대를 이기는 cool한 자산관리

김계완 WM

 6/14(화) 10:30 ~ 12:00

1강 : 부동산의 다양한 상권/입지를 시원하게 분석하는 방법

2강 : 2016년 나만의 자산관리 trend

이재국 교수

김계완 WM

 6/16(목) 10:30 ~ 12:00

사례로 풀어보는 재미있는 자산 승계 이야기

이종인 WM

 6/21(화) 10:30 ~ 12:00

1강 : 2016년 하반기 House - View

2강 : 쉽고 시원하게 알아보는 증여/상속 이야기

김학균 센터장

이종인 WM

 6/22 (수) 13:00 ~ 16:00

1강 : 종업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인사노무상식

2강 : 법인사업자가 알아야 할 최근 세법

3강 : CEO법인자산관리의 모든 것

김장한 노무사

오경태 세무사

김희곤 WM

 6/23(목) 10:30 ~ 12:00

사례로 풀어보는 강남부자들 상속/증여 이야기

김희곤 W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