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자취생 여름철 별미, 비빔면 레시피

본문

2016. 6. 17. 10:00

일찍 찾아온 더위, 어떻게 피하고 계신가요? 자취생들도 더위를 피해 다양한 준비를 하는데요. 더위를 피할 때 여름철 음식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오늘 자취생들을 위해 여름철 별미 ‘비빔면’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비빔면을 새롭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면 레시피! 색다른 비빔면 먹으면서 시원하고 맛있는 여름을 보내세요.



여름을 식혀줄 시원한 야식, 김치 비빔면

재료 : 고추장, 김치, 설탕, (간장), 비빔면, 참기름

비용 : 비빔면 830원


먼저 물을 끓여, 비빔면을 삶아주세요.


비빔면을 삶는 동안 양념장을 만듭니다. 적당량의 김치를 먹기 좋게 잘게 잘라주세요. 김치를 자를 때 칼과 도마를 사용하기 보다 가위로 슥슥 잘라주면 편합니다.  


자른 김치에 고추장 1/2 스푼, 설탕 1/2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의 마지막 재료로 비빔면 소스를 넣어주세요. 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비빔면 소스를 많이 넣어주시면 되고, 새콤한 것보다 달콤짭짤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비빔면 소스를 조금만 넣고 설탕과 간장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삶은 면은 차가운 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낸 후 만들어 놓은 김치 양념장에 넣고 비벼주세요.


잘 비벼진 비빔면을 그릇에 담아 내면 여름을 식혀줄 시원한 김치 비빔면 완성!



맥주와 함께 즐기면 좋은 야식, 참빔면

재료 : 참치, 냉장고에 있는 야채, 비빔면

비용 : 2000원


위의 레시피와 같이 물을 끓여 비빔면을 삶아주세요!


큰 볼에 참치를 넣어주세요.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참치 기름을 많이 빼지 않아도 돼요.


냉장고에 있는 양파, 양배추, 오이, 깻잎 등을 먹기 좋게 썰어, 비빔양념과 참치와 함께 비벼주세요! 전 냉장고에 양파와 양배추가 있어 2개 채소만 넣었어요. 


삶은 비빔면을 물에 헹궈, 비빔양념과 참치 그리고 야채와 잘 섞어주면 참빔면 완성!



든든한 한 끼 식사, 후루룩 비빔만두

재료 : 비빔면, 냉장고에 있는 야채, 군만두, 설탕, 참기름

비용 : 4300원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꺼내 한 입 크기로 송송 썰어주세요. 


야채에 비빔면 소스를 넣고, 설탕 한 스푼과 참기름 한 스푼도 같이 넣어 섞어주세요.


이제 만두를 구울 차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두를 구워주세요. 만두를 구우면서, 동시에 면을 삶아 물에 헹궈 준비합니다.


삶은 면을 준비한 양념과 함께 비벼주세요! 그리고 노릇하게 구운 만두를 비빔면과 함께 접시에 담아내면 비빔만두 완성!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먹어봤을 비빔면. 이제는 비빔면 양념장만 넣어 단순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레시피로 다양한 비빔면 요리를 즐겨보세요. 정말 저렴하게 간단한 레시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어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안예원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