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대학생 방학, 여름에만 할 수 있는 이색 알바 추천!

본문

2016. 6. 29. 10:00

무더운 여름, 우리 대학생들은 종강의 기쁨을 맞이하고 있겠죠? 한 학기 동안 수고한 만큼, 이번 여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방학 계획을 짜고 있을 텐데요. 특히 학비나 생활비, 여행자금 등 금전적인 목표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있다면 주목해주세요. 기왕 아르바이트 한다면, 여름에만 할 수 있는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 그럼 여름방학 맞이 이색 아르바이트를 소개합니다!



여름 아르바이트의 꽃, 워터파크 아르바이트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줄기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바로 그 곳! 워터파크입니다. 워터파크 아르바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워터파크에 입장할 수 있다는 것이고,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시급이 높은 편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여름 시즌이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자리도 많고, 방학동안만 근무할 수 있어 장기간 아르바이트 하기가 부담스러운 대학생들에게 적합한 아르바이트예요.

워터파크의 아르바이트 직무는 티켓, 락커, 렌탈, 안전요원 등 아주 다양해요. 그중 수상안전요원(인명구조원)은 기본 이상의 수영 실력 또는 자격증을 소지해야 근무가 가능하답니다. 출퇴근이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기숙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집과 거리가 멀더라도 워터파크에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고 싶은 대학생들은 모집 공고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다만, 방문객이 몰리는 극성수기에는 그만큼 업무의 강도도 높다는 점을 꼭 참고하세요!



공짜 공연은 나의 것, 뮤직 페스티벌 행사장 스태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뮤직 페스티벌! 장르별로, 지역별로 아주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이 여름에도 예정되어있는데요.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들은 뮤직 페스티벌에서 스태프로 근무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현장 진행 요원뿐만 아니라 티켓발권, 안전요원, 케이터링 등 학기 중에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이색 업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행사나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아르바이트예요.

평소에 관심 있었던 장르의 축제에서 스태프로 근무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한 번 지원해보세요. 비록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순 없어도, 좋아하는 노래를 하루 종일 들으며 근무할 수 있어서 또 다른 재미가 있답니다. 경우에 따라 지인을 초대할 수 있는 초대권도 함께 제공되어 주변 지인들을 축제에 초대할 수도 있어요. 함께 축제도 즐기고, 아르바이트도 하고!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세요.



시원하다 못해 추운, 놀이공원 귀신의 집 아르바이트 

국내 놀이공원 내부에는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일명 ‘귀신의 집’이 있는데요. 이 ‘귀신의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개별적으로 채용하기도 합니다. 귀신 분장을 하고, 시설 내부에서 방문객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업무인데요. 놀이공원의 다른 업무들과는 다르게 아주 시원하고, 어쩌면 오싹하고 추운 공간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색 포인트입니다. 평소에 주변 지인들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어두운 공간에 두려움이 없는 분이라면 이 아르바이트를 적극 추천해요. 하지만 이 아르바이트에도 예기치 못한 단점이 있어요. 사람들은 깜짝 놀라게 하는 업무이다 보니 놀란 사람들의 원망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행도 하고 일도 하고, 게스트하우스 스태프

여행하기 좋은 여름. 여행을 훌쩍 떠나고 싶지만 여행 비용이 조금 부담이 된다면, 유명 관광지의 게스트하우스에서 스태프로 근무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근무시간에는 일하고, 근무 외 시간에는 휴식을 즐기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 관광지뿐만 아니라 해외의 게스트하우스에서도 무료 숙식을 제공받고 짧게 아르바이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아르바이트는 숙식까지 해결하면서 일도 하고, 여행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게스트하우스를 찾은 다양한 방문객들과 함께 휴식시간을 활용하여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외국어 실력이 뛰어나다면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어요. 다만 아침 시간에는 일찍 일어나 숙소를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피곤할 수 있겠지만,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아침을 맞이한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아르바이트입니다.

대학생이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 이색 아르바이트 어떠셨나요? 다른 친구들은 여름방학 여행도 가고, 어학연수를 떠나며 자기계발을 할 때, 나는 아르바이트를 해야 한다는 점이 어쩌면 우울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아르바이트도 다른 자기계발 못지않게 새로운 삶을 경험하며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번 방학, 이색 아르바이트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