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여름 피부 고민, 초간단 천연팩으로 해결하자

본문

2016. 7. 5. 10:00

겨울과 또 다른 피부 고민을 하게 되는 여름철.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고 기온이 올라 모공과 피지 관리에 힘써야 하고, 에어컨 아래 수분을 잃어가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럴 때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셀프 천연팩으로 여름 피부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한 초간단 셀프팩! 10분만 투자하면 촉촉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어요!



피지 제거에 좋은 달걀 흰자팩

효과 : 달걀 흰자는 피지 제거와 미백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특히 지성피부에 잘 맞는 팩이라고 합니다.


준비물 : 달걀 흰자, 거품기, 밀가루(생략 가능)


①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흰자만 사용합니다!


② 거품기를 이용해서 달걀 흰자의 거품을 내주세요! 흰자가 단단해질 때까지 거품을 내면 됩니다.


③ 밀가루가 집에 있다면 밀가루를 넣어 점도를 되직하게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팩을 얼굴에 바르면 됩니다. 



보습과 모공수축을 돕는 녹차팩

효과 : 녹차는 여드름완화와 모공 축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큰 효과가 있어요!


준비물 : 녹차가루, 플레인 요거트


① 녹차가루와 플레인 요거트를 비율 1:5로 섞어주세요!


② 쫀득한 느낌이 날 때까지 섞어주면 끝!



트러블 완화에 좋은 다시마팩

효과 : 다시마 팩은 트러블 완화와 각질 제거, 노폐물 제거를 돕고 피부 보습을 돕습니다.


준비물 : 다시마, 밀가루, 우유, 믹서기


① 다시마를 물에 15분 정도 불려주세요. 이 과정은 다시마에 남아 있는 소금기를 빼기 위함입니다!


② 불린 다시마를 믹서기에 넣고, 밀가루 1스푼과 우유를 조금 넣어주세요!


③ 믹서기에 갈아주면 끝!


Tip 천연팩 하는 방법 

① 만들어진 팩을 피부에 바로 바르는 것보다, 마스크시트를 준비해 발라주면 팩 잔여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고 뒤처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② 팩 재료가 본인 피부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만든 팩을 팔 안쪽에 테스트한 후에 민감한 반응이 없으면 사용하세요.

③ 팩은 10~15분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④ 일주일에 1~2회만 팩을 해주세요! 그보다 더 자주하면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해요.

⑤ 팩을 많이 만들어 두고 사용하면 팩이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팩은 한 번에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초간단 셀프팩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재료 간단하고 만들기도 정말 쉬우니 집에서 한 번쯤 해보세요. 사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피부에 많은 영양분을 줄 수 있답니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더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안예원, 한혜정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