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3500원으로 하는 자취생 셀프 인테리어

본문

2016. 9. 20. 16:00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1인을 위한 공간과 상품들이 생겨나고, 셀프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아직 돈을 없고 1인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자취생들을 위해 자취생 셀프 인테리어 팁을 소개하려고 해요. 간단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자취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포인트 스티커’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포인트 스티커란?

포인트 스티커는 말 그대로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되는 스티커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원하는 곳에 스티커를 붙이기만 하면 되는데요.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최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 누구보다 자취생에게 가장 필요한 인테리어 아이템이에요.


포인트 스티커

포인트 스티커는 가까운 마트에서도 살 수 있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좀 더 다양한 종류를 보고 선택하고 싶다면 온라인 구매를 추천 드려요. 온라인 구매가 가격도 훨씬 저렴하답니다. 단, 월세나 전세 세입자의 경우는 벽지에 셀프 인테리어를 해도 되는지 꼭 확인한 후 작업을 시작하는 것 잊지 마세요!



세계지도 포인트 스티커로 꾸미는 인테리어

준비물 : 세계지도 포인트 스티커 

가격 : 2800원

먼저 여러 포인트 스티커 중 세계지도 포인트 스티커로 휑한 벽을 꾸며 보았어요. 꿈도 많고, 아직 미래를 알 수 없는 대학생에게 세계지도는 큰 꿈을 꿀 수 있는 용기를 주거든요. 


무늬가 있는 벽지이지만, 아무 포인트가 없어서 휑하게 느껴지시죠? 이런 벽에 포인트 스티커는 정말 중요한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먼저, 포인트 스티커를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붙일 곳을 정한 뒤, 스티커를 떼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주의할 사항은 스티커가 울지 않도록 해주셔야 하는데요. 스티커를 빳빳하게 펴서 붙이면 돼요. 혹시 잘못 붙이거나 스티커가 운다면 조심스럽게 떼어 다시 붙이면 돼요. 일반 테이프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만 떼면 벽지가 뜯어질 걱정은 없답니다. 스티커가 조금 울어도 손톱으로 그 부분을 밀어주시면 자연스럽게 펴져요. 


세계지도 포인트 스티커로 완성한 자취방 인테리어. 전과 후가 너무 다르죠? 아무 무늬 없는 민무늬 벽지에 붙이면 더 예쁘니 참고하세요.



절연테이프와 사진으로 꾸미는 인테리어

준비물: 절연테이프, 가위, 사진

가격: 700원


집에 폴라로이드 사진이나 조그마한 사진들 다 가지고 계시죠? 이런 사진들을 이용하면 귀여운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이번에는 사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그냥 정해진 무늬가 아니라, 절연 테이프로 휑한 벽을 꾸며 보았어요. 먼저, 절연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어떤 분위기를 내고 싶은지, 어떤 포인트를 줄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저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굴뚝이 달린 집으로 꾸며볼까 해요. 


벽지에 절연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원하는 모양을 미리 정해서 한 번 그려보세요. 대충이라도 한 번 그려보면 무작정 테이프를 붙이는 것보다 더 예쁜 모양이 나오니까 번거로워도 밑그림을 그려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림으로 그린 후 이제 테이프를 붙이면 되는데요, 가위를 이용하여 테이프를 자를 때 사선/직선 모양을 확인하고 잘라주세요. 붙이고자 하는 모양이 삼각형일 때는 테이프 마무리를 사선으로 자르고, 사각형 또는 직각일 때는 직선으로 잘라주면 두 번 자를 필요 없어요.


밑스림을 그린 대로 예쁜 굴뚝 모양의 집이 완성됐죠? 테이프로 집을 그린 뒤 그 아래 사진을 붙여 포인트를 줬어요. 화려한 것보다 심플한 모양이 좋아서 일렬로 사진을 붙였습니다. 굴뚝 집과 추억이 담긴 사진들로 꾸며진 벽, 아기자기한 느낌이 나죠? 

절연 테이프를 이용한 인테리어는 다른 인테리어보다 훨씬 저렴하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모양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미술에 소질이 없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세요! 

스티커 하나만으로도 집안 분위기가 확 사는 셀프 인테리어! 새로운 학기를 맞아 새로운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꿔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9기 안예원, 이충권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