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서울 도심 속으로 떠나는 10월 가을 여행

본문

2016. 10. 5. 16:00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10월, 선선해진 날씨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계획을 세우실 것 같아요. 바쁜 일정 속에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되는 교통이 편리한 장소라면 좋을 텐데요. 서울 도심 속에서 생각보다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가을밤 고궁을 거니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부터 세계인이 한데 모여 문화를 교류하는 이태원 지구촌축제까지. 서울에서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준비 중입니다. 자, 그럼 서울 가을 축제를 즐기러 떠나볼까요?



고즈넉한 가을밤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경복궁을!

달 밝은 가을밤 고궁을 거닐며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은 매회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궁궐 행사인데요. 경복궁 야간 개장이 시작되면서 오는 10월 28일까지 고궁에서 가을밤의 운치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경복궁 야간 개장관람은 티켓예매가 필수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관람 요금은 3,000원이며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인터넷 사전예매가 진행됐지만 한복 착용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하니 친구, 연인과 함께 한복을 입고 사진도 찍고 고궁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면 좋겠죠?


은은한 조명이 연못을 비추는 경회루는 한 폭의 수채화처럼 펼쳐지며 가장 인기 많은 포토존으로 손꼽히죠. 이 인기에 힘입어 올해부터는 기존의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지역인 근정전•경회루•수정전 권역에서 임금이 정사를 돌보던 ‘사정전’, 왕비가 머물던 ‘교태전’, 왕의 침전인 ‘강녕전’ 권역까지 확대 개방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8시부터 50분간 경회루 앞 수정전에서 클래식, 퓨전, 전통공연을 혼합 구성한 고궁 야간 음악회가 펼쳐진다고 해요.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고궁을 거니는 것도 또 하나의 팁이 되겠죠? 엄숙하게만 느껴졌던 궁궐을 친숙한 문화 공간으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경복궁으로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세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행사기간 : 2016년 9월 24일~10월 28일

입장요금 : 3,000원(인터넷 예매처 티켓 예약 필수), 한복 착용자 (한복착용 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해 한복 착용자 전부 무료 입장)

예매 방법 (PC 및 모바일앱 가능)

- 옥션티켓 (http://ticket.auction.co.kr,일반인) 

- 인터파크티켓(http://ticket.interpark.com, 일반인), 전화 예매(1544-1555, 만65세 이상 어르신) 

홈페이지 : http://www.royalpalace.go.kr:8080/

문의처 : 02-3700-3900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서울억새축제를!

석양이 지는 가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억새축제를 추천합니다. 해마다 가을이 되면 한강 옆 하늘공원에는 계절을 알리는 억새밭이 끝없이 펼쳐져요. 그리고 또 하나,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억새축제가 개최돼요. 10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서울억새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291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요. 오르기 불편하신 분들은 하늘공원의 트레이드 마크인 전기차 맹꽁이를 이용하면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어른 요금 기준 왕복 3,000원, 편도 2,000원이랍니다.


도심 속에 자리 잡은 하늘공원은 간단한 먹거리를 들고 즐기기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매년 가을만 되면 이 억새밭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늘공원 내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 좋아요. 밤에는 멋진 조명까지 더해져 낭만적인 가을밤을 선사하니 가을이 가기 전, 서울억새축제에서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2016 서울억새축제]

행사기간 : 2016년 10월 7일~10월 16일

입장요금 : 무료

홈페이지 : http://worldcuppark.seoul.go.kr

문의처 : 02-300-5573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작은 지구촌을 만나다, 이태원 지구촌축제!

출처|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추진위원회

이번에는 서울 도심 속 이태원에서 세계 각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입니다. 음식과 패션, 종교까지 세계 각국의 문화가 모여 서로 다른 색과 향기를 내는 특별한 공간, 오직 이태원에서만 이 독특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이태원관광특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한국 전통문화와 이태원의 외국 문화를 결합하고 이태원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2002년 처음 개최됐다고 해요. 볼거리가 가득해 이제는 가을에 개최되는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출처|한국관광공사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죠! 각 나라의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물전, 800여 참가자들의 퍼레이드와 더불어 한류의 중심을 이루는 K-POP 가수들의 콘서트까지 즐거움을 선사할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 있어요.


출처|한국관광공사

직접 만지고 느끼고 맛보고 오감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좋은 교육의 장도 될 수 있겠죠?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외국인들도 많이 참여하는 행사인데요. 서로 매너를 지키며 즐긴다면 더욱 즐겁게 축제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선선한 날씨에 두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너무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특별한 가을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이태원 지구촌축제에 꼭 가보세요.


[이태원 지구촌축제]

행사기간 : 20161015~1016

입장요금 : 무료

관람포인트 : 세계음식전, 세계풍물전, 거리공연, 나눔프로그램

홈페이지 : http://www.itaewon.or.kr

문의처 : 02-797-7319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이태원관광특구 일원


선선한 날씨를 맘껏 즐길 수 있는 10월 서울 축제 정보, 유용하게 보셨나요? 소개해드린 축제를 시작으로 더 다양한 가을 축제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가벼운 짐만 챙겨 사랑하는 이들과 가을 축제를 즐기러 떠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