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봄 소풍에 어울리는 핸드메이드 귀걸이 만들기

본문

2017. 4. 24. 13:34

미세먼지 걱정 따위는 하고 싶지 않을 만큼 화창한 봄날! 사방에 꽃이 피고, 봄바람이 살랑이는 이런 날 집에만 박혀 있을 순 없죠. 도심 속 궁 나들인, 놀이 공원, 한강 둔치 등 어디라도 나가 봄을 느껴보세요! 봄 소풍을 갈 때는 따뜻하고 화창한 봄과 어울리게 꾸며줘야겠죠? 봄 소풍에 어울리는 핸드메이드 귀걸이 만드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예쁜 귀걸이로 봄 소풍 룩에 화룡정점을 찍어보세요!

 

 

귀걸이 재료 구입하기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스타일의 귀걸이를 만들까 생각해보는 것이 좋아요. SNS를 참고해 만들고 싶은 디자인을 생각한 뒤 재료를 구입하면 됩니다. 저는 재료를 구입하기 위해 동대문 종합시장을 방문했는데요, 동대문 종합시장 5층에서는 다양한 액세서리 부자재를 구입할 수 있어요. 고리에 달 장식들의 가격은 200원부터 23,000원대까지 다양해요. 전 600원에서 2,000원 정도 되는 재료만 샀답니다.

 

귀걸이를 만들 때 필요한 기본 재료는 귀걸이 침, 장식을 서로 연결할 고리, 펜치, 연결반지가 필요한데요. 연결반지는 고리를 쉽게 열 수 있게 도와주는 반지예요. 연결반지와 펜치 역시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어요.
위 사진은 이번에 만들 귀걸이 장식들과 침이에요. 귀걸이 침과 장식을 잇는 고리들은 가지고 있어 이번에는 구입하지 않았지만 고리들도 한 봉지에 1,000원선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보물창고 같은 동대문 종합시장의 위치를 지도로 첨부할 테니 참고하세요.

 

 

 

핸드메이드 귀걸이 만들기

재료도 구입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귀걸이를 만들어볼까요? 꽃놀이에 포인트가 되어줄 세 가지 스타일의 귀걸이를 준비했는데요, 차근차근 보여드릴게요. 고리는 가장 작은 사이즈와 중간 사이즈를 이용했어요!

 

봄이니까 꽃 테슬 귀걸이

봄소풍과 어울리는 귀걸이는 만드는 거라 꽃 느낌의 테슬 장식을 골라봤어요.

먼저 연결반지를 손가락에 끼고 펜치를 이용해 고리를 벌려줍니다.

 

그냥 테슬 장식만 사용하면 좀 심심해서 진주를 함께 달아줬는데요. 진주 장식은 동대문 종합상가에서구매할 때 100원을 추가하면 위아래 연결고리를 만들어준답니다. 벌린 고리에 테슬과 진주를 연결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고리를 이용해 진주의 위쪽 고리에 귀걸이 침을 연결해주면 귀걸이 완성!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러블리한 하트 귀걸이

요즘 가장 SNS에서 핫한 스타일은 바로 하트 장식의 귀걸이에요. 봄 소풍에 어울리도록 러블리한 연보라색 장식으로 골라보았어요.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고리를 벌려주고 연결해주면 끝!

 

원 안에 하트가 달랑거리는 게 참 예쁘죠?

 

센스있는 언발란스 귀걸이

봄 소풍에서도 도도한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다면 언발란스 귀걸이는 어떠세요? 이번에는 양쪽 귀걸이를 다른 스타일로 만들어볼게요. 무작정 짝짝이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양은 다르지만 하나의 테마를 가지고 양쪽이 어울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전 우주를 디자인 테마로 잡고 달과 행성 등의 장식으로 양쪽 귀걸이를 다르게 구성해 만들었어요. 길이도 다르게 해 언발란스한 느낌을 더 주었습니다.

핸드메이드 귀걸이 만들기 어렵지 않죠?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예쁜 귀걸이를 얻을 수 있어 제 마음에 쏙 들어요. 직접 만든 귀걸이를 하고 봄 소풍 나가면 기분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프론티어 기자단 10기 김나연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