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수능준비물과 수능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2012. 11. 5. 15:01

|수능주의사항|

 

벌써 수능이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바로 요번 주 목요일인 11월 8일, 201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데요, 수험생들은 이맘때가 되면 누구든 긴장하기 마련이죠. 예비 소집일과 수능 당일 날 주의해야 할 수능주의사항, 준비물 등은 무엇이 있을까요?

 

 

201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201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시험 일시 2012년 11월 8일 목요일
시험시간 오전 8시 40분 ~ 오후 5시 35분 (8시 10분까지 입실)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 11월 8일 목요일 ~ 11월 12일 월요일 (5일간)
정답확정 11월 19일 월요일
성적통지 11월 28일 수요일

 

시험시간 및 영역별 문항수

 

수험생 유의사항

예비소집

수험생 예비소집은 시험 전일인 11월 7일 수요일에 실시합니다. 예비소집의 일시 및 장소는 원서접수증에 표시되며, 수험생들은 수능시험 당일의 주의사항 등을 전달 받고, 응시할 시험장과 시험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시험 당일 준비물

필수준비물 시험당일 수험표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 수험표와 신분증에는 반드시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주민등록 등·초본도 가능합니다.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반입 금지물품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 반입 금지물품을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하며(미제출시 부정행위 간주) 응시하는 모든 영역/과목의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습니다.

휴대 가능물품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등.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합니다.

 

부정행위 유형

수능 당일 부정행위를 한 자는 고등교육법 제34조제4항~6항에 의거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고, 당해 시험의 시행일이 속한연도의 다음 연도 1년간 시험의 응시자격을 정지합니다.

부정행위 유형

다른 수험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다른 수험생과 손동작, 소리 등으로 서로 신호를 하는 행위
부정한 휴대물을 보거나 무선기기 등을 이용하는 행위
대리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에 응시한 행위
다른 수험생에게 답을 보여주기를 강요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에도 계속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4교시 탐구영역의 경우 선택과목 시간별로 해당 선택 과목이 아닌 다른 선택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시에 2과목 이상의 문제지를 보는 행위
감독관의 본인 확인 및 소지품 검색 요구에 따르지 않는 행위
시험장 반입 금지물품을 반입하고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지 않는 행위
시험시간 동안 휴대 가능 물품외 모든 물품을 휴대하거나 감독관의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한 행위
기타 시험감독관이 부정행위로 판단하는 행위

 

 

수능을 앞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에게 행운이 찾아오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교보생명과 함께 하는 수능 준비

수험생을 위한 수험생 선물 7가지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