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교보GI변액종신보험’ 출시

본문

2017. 8. 8. 11:00

폭넓은 질병 보장에 원금손실 부담 던 변액종신보험

교보생명은 사망보장부터 질병보장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새로운 개념의 종신보험 ‘교보GI변액종신보험’을 7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해 운용성과에 따라 보험금이나 적립금이 변하는 변액종신보험으로,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과 수술, LTC 발생시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먼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암•급성심근경색증•뇌출혈 등 3대 질병은 물론, 각종 질병과 수술 등 GI(General Illness)를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어요. 특히, 3대 질병에 대해서는 정도에 관계없이 해당 질병코드 진단 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GI가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을 수 있어 치료비나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어요. GI/LTC형으로 가입하면 GI보장에 추가로 LTC (Long Term Care, 장기간병상태)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23종에 이르는 다양한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이나 재해보장, 의료보장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특히, 새롭게 선보인 재진단암 특약에 가입하면 직전 암 진단일로부터 2년이 지난 후 새로운 암(원발암•전이암•재발암•잔존암)이 발병해도 반복해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펀드 운용성과가 좋지 않은 경우 계약자적립금이 감소하게 되는 변액보험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가입 후 특정시점이 지나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보증해줘 안정성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또한 건강을 잘 챙긴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장기건강관리보너스제도’도 추가해 눈길을 끌어요. 가입 후 GI나 LTC가 발생하지 않으면 10년 경과 후부터 이미 납입한 보험료 보증시점까지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0.1~0.3%의 건강관리보너스를 지급해요. 

교보생명 이창무 변액상품팀장은 “평균수명 연장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사망보장과 함께 커지는 질병보장 니즈를 반영했다”며, “폭넓은 질병보장으로 건강도 지키고 원금손실 우려도 덜 수 있어 일석이조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상품은 고객의 상황에 맞게 사망보험금과 진단보험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에요. 유가족의 가계 상황이나 자녀 나이 등에 따라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 생활비나 교육자금을 월분할 또는 연분할로 수령 가능합니다. 

주계약 7천만원 이상 가입 시 교보생명만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교보헬스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진단보험금을 받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에는 주계약 보험료가 납입면제 돼요.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가입금액에 따라 2.5%에서 최대 3.5%까지 보험료 할인혜택도 주어집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