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11기 발대식

본문

2017. 8. 9. 16:15

여름은 동북아대장정이 출범하고, 교보생명컵 체육대회가 열리는 계절이라 이 소식을 전하기 위해 가꿈사 블로그도 덩달아 분주해집니다. 여기에 새로운 가꿈사 기자단 발대식도 여름에 진행돼 여름을 누구보다도 뜨겁게 보내는데요. 얼마 전 가꿈사 11기 발대식이 열렸어요. 이번에는 어느 멋진 분들이 우리의 블로그를 채워주실까요? 11기 발대식 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1기, 잘 부탁드립니다 

2017년 7월 1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기자단 ‘가족, 꿈, 사랑’ 11기 기자단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흰색 반팔 티셔츠에 11기를 뜻하는 백넘버 ‘11’이 크게 새겨진 단체복도 받았는데요. 사내필진,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모두 다 함께 단체복을 입으니 친근함이 느껴졌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와이프로거 5명, 사내필진 12명, 프론티어 10명까지 총 27명이 참가했어요.


발대식 시작에 앞서 교보생명이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 회사인지 보여주는 샌드아트 영상을 봤어요. 영상을 통해 교보생명이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념을 기반으로 설립됐다는 것과 ‘상품•채널 혁신 No.1 생명보험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밖에도 교보생명은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이어서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이신 김성한 전무님께서 환영사를 해주셨어요. 전무님께서는 블로그의 이름이 ‘가족, 꿈, 사랑’인 만큼 가족 사랑을 강조하시며 11기 기자단에게 가족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사를 많이 써달라는 부탁을 하셨어요. 그리고 기자들도 생활 곳곳에서 가족 사랑을 실천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항상 유쾌하고도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시는 전무님 덕분에 기자단 해단식과 발대식 시간이 더 뜻깊게 남는 것 같습니다.


환영사 후에는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한승희 대리님이 6개월 동안 진행될 가꿈사 기자단 활동을 소개해 주셨어요. 가족, 꿈, 사랑, 그리고 교보생명의 4가지 테마를 11기 기자들이 어떤 이야기로 채워줄지 기대됩니다. 기자단 활동에 대한 포상과 패널티에 대한 소개도 해주셨어요. 11기 해단식에서 모두 다 성실히 활동을 마치고 웃으면서 만났으면 좋겠어요. 

블로그와 기자단의 소개 이후 기자단 한 명 한 명의 자기소개와 각오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기자단 모두의 각오가 6개월 뒤 해단식까지 지켜지고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발대식이 마무리됐어요. 11기 기자단 여러분 6개월간 블로그를 다양하고 즐거운 기사로 채워 독자 여러분들께 ‘가족, 꿈, 사랑’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전해주실 거죠? 독자 여러분께서도 기자단에게 많은 관심과 열렬한 응원 부탁드릴게요. 저는 지난 10기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하는 발대식이지만 지난 기수와는 또 다른 열정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체 사진을 찍고 이제 고픈 배를 채우러 점심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가꿈사 활동은 언제나 기대 이상의 맛있는 식사를 준비해주셔서 식사 시간이 제일 기다려진답니다. 


함께 활동 할 11기들은 맛있는 점심을 먹으면서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기자단들은 서로의 근황을 물으며 6개월간 함께 잘해보자는 격려를 주고받았고 처음으로 기자단에 참여하는 분들은 재임하는 기자단과 기사 쓰는 비결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점심 식사의 대미를 장식한 것은 경품 추첨이었습니다. 당첨되는 분들의 얼굴에서는 미소가 떠나질 않았답니다.


기자단들의 얼굴을 기억해주세요. 앞으로 6개월간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을 예쁘게 꾸며주실 분들이에요. 기사와 더불어 독자 여러분의 참여가 이루어진다면 더욱 풍요로운 가꿈사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도 기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 11기 발대식 현장에서 프론티어 기자단 11기 장주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