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입도 눈도 즐거운 콥샐러드 만들기

본문

2017. 9. 4. 11:01

샐러드 전문 식당에 대기 인원이 줄지어 있을 만큼 요즘 샐러드가 인기가 많은데요. 싱싱한 채소에 다양한 토핑과 드레싱은 새롭게 입맛을 자극합니다. 오늘 입도 눈도 즐거운 콥샐러드 만들기를 해볼 건데요. 콥샐러드는 미국의 ‘콥’이라는 셰프가 처음 만든 요리로 재료를 섞지 않고 줄지어 정리해 드레싱과 함께 내는 요리에요. 재료를 섞지 않고 내놓다 보니 빨강, 노랑, 초록 등 재료의 색감만으로도 보기 즐거운 샐러드랍니다. 지금부터 콥샐러드를 만들어 볼까요?



콥 샐러드(cobb salad)란?

콥샐러드는 미국의 로버트 하워드 코브(Robert Howard Cobb)라는 셰프가 밥도 챙겨 먹지 못할 만큼 바쁜 날 주방에 남은 재료로 만든 요리라고 해요. 처음에는 간단한 재료만 사용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닭가슴살이나 칠면조 고기, 베이컨, 삶은 달걀, 토마토, 아보카도, 블루치즈, 양상추까지 7가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콥샐러드는 보기에 멋스러워 집들이 상차림, 가족 모임, 손님상에도 준비해서 올릴 수 있어요. 견과류나 닭가슴살이 올라가는 콥샐러드는 저지방 고단백질이라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콥샐러드 만들기

재료 : 토마토, 양상추, 오이, 크래미, 파프리카, 적양파, 사과, 견과류, 발사믹 드레싱

원래 정석 콥샐러드는 닭가슴살, 베이컨, 삶은 달걀, 토마토, 아보카도, 블루치즈, 양상추 7개의 재료가 필요해요. 또 오리지널 렌치 드레싱에는 다진 양파, 마요네즈, 꿀, 플레인요거트, 레몬즙, 소금, 후추를 섞어 만들어야 해요. 하지만 전문 식당도 아니고, 간편하게 만드는 게 제일 중요하므로 재료는 냉장고 사정에 맞게 준비해주시고, 드레싱은 발사믹 드레싱을 이용하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샐러드 재료는 토마토, 양상추, 오이, 크래미, 파프리카, 적양파, 사과, 견과류예요. 이외에도 당근, 콘 옥수수, 올리브, 렌틸콩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재료가 준비됐으면 콥샐러드는 반 이상 완성한 겁니다. 


준비한 재료를 썰어 접시에 재료별로 담아주세요. 보통 손톱 크기 정도 작게 잘라서 접시에 담는 건데, 아이가 젓가락질이 서툴러 조금 더 크게 썰었어요. 네모난 깍둑썰기보단 각종 재료를 슬라이스해 모양을 냈습니다.


넓적한 볼이나 접시에 나란히 나란히 줄지어 담아주면 예쁜 콥샐러드 완성! 정말 너무 쉽죠? 색상 조합이 맛깔스러워서 간편식 상차림뿐 아니라 손님맞이용 상차림이나 생일상에 꼭 메인 메뉴와 함께 준비한답니다.




콥 샐러드 더 맛있게 즐기는 핑거푸드

까나페 

콥샐러드는 잘 섞어서 그냥 떠서 먹어도 맛있지만, 식감이 바삭바삭한 나쵸나 비스킷에 올려 먹으면 마치 카나페를 먹는 것 같아요. 


편식이 심한 아이들과 핑거푸드 요리놀이를 해보세요. 재료들을 더 잘게 썰어서 아이와 함께 카나페를 만들면 아이 입으로 자연스럽게 쏙쏙 들어갑니다. 


멸치주먹밥

콥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더 든든한 핑거푸드 멸치주먹밥입니다. 멸치볶음과 밥만 있으면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멸치볶음 재료 : 멸치 200g, 아몬드 20개, 카놀라유 3T, 맛술 3T, 설탕 2T, 꿀, 통깨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멸치를 넣고 중불에서 멸치가 타닥타닥 소리가 나면서 살짝 노랗게 변할 때까지 볶아주세요. 멸치를 먼저 볶은 후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튀기듯 멸치를 다시 볶아줍니다. 이제 맛술, 설탕을 넣은 후에 절대 젓지 마시고 그대로 가열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끄고 멸치를 뒤적뒤적 골고루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아몬드, 피칸, 호두 등의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꿀로 당도를 맞춰주면 멸치 강정 같은 바삭한 멸치 볶음이 완성됩니다. 


멸치볶음과 밥을 섞어 주먹밥을 만들면 간단하게 멸치주먹밥이 만들어져요. 


멸치 주먹밥과 함께 먹을 오리 훈제고기도 함께 구워봤어요. 요즘 오리훈제 시판 제품이 잘 나와 있어서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돼요. 파슬리까지 솔솔 뿌린 후 멸치 주먹밥과 함께 그릇에 담으니 홈 레스토랑 메뉴가 완성됐습니다.


콥샐러드는 정갈한 느낌도 나면서 한 번에 많은 채소들을 먹을 수 있어서 괜찮은 메뉴고, 냉장고 파먹기에 좋은 요리인 것 같아요.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화려하니 손님 대접용 메뉴로도 참 좋습니다. 콥샐러드와 함께 상차림 하기 좋은 메뉴 3가지 함께 소개했는데요. 아이들과 핑거푸드 요리 만들기 하면서 가족애를 돈독하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1기 김영순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