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들도 잘 먹는 추석명절음식, 소고기 육전 만들기

본문

2017. 9. 13. 15:31

소고기에 달걀물을 입혀 전으로 부쳐 먹는 육전은 명절 때 먹는 고급 음식 중 하나인데요. 고기의 쫄깃함과 전이 가진 특유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어요. 소고기 육전 만들기를 알려드릴게요!



소고기 육전 만들기

어릴 때부터 아이가 소고기를 싫어해서 고기를 잘 못 먹였는데, 우연히 식당에서 먹은 육전은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그래서 명절이 아니더라도 가끔 집에서 육전을 부쳐 먹는데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소고기 단백질은 중요하잖아요. 혹시 아이가 소고기를 싫어한다면 육전으로 한 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준비 : 소고기 100g, 달걀 1개, 부침가루, 소금, 후추

소고기는 홍두깨나 우둔살 부위로 준비해주세요. 샤브샤브용이나 불고기용 등 기름이 적은 부위면 어떤 부위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냉동실에 있던 우둔살 부위를 사용했습니다. 


소고기는 구우면 조금 두꺼워지니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얇게 썬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기를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한 소고기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힌 다음 달걀물에 적셔주세요.


기름 넉넉하게 두른 프라이팬에 달걀물 묻힌 소고기를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너무 센 불에 구우면 달걀이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노릇한 소고기 육전 완성! 소고기 아무 부위나 상관없이 간단하게 부칠 수 있으니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참 좋습니다. 


소고기 육전에 곁들인 간장소스입니다. 아이들 먹을 소스이니 매콤하지 않게 일반 간장에 양파, 파를 잘게 썰어 넣은 후 참기름 한 방울과 통깨를 뿌려주면 됩니다. 어른용이라면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매콤하게 만들어 드시면 더 맛있어요. 


육전은 소고기구이 보다는 오히려 전에 가까운 고소한 맛이 나요. 요즘 찬 바람이 불면서 전이 많이 생각나던데요. 곧 다가오는 추석에도 소고기 육전을 추가해서 만들어보세요! 전문점 음식 같지만 막상 만들면 너무 쉽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