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11기 해단식

본문

2018. 2. 2. 16:00


무더웠던 작년 7월부터 시작된 가꿈사 11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이 지난 1월 25일 교보생명 본사 23층에서 진행됐어요. 6개월 만에 한 자리에 다시 모인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프론티어들은 가꿈사 활동을 마치는 아쉬움으로 가득했습니다. 가꿈사 11기의 마지막 이야기로 지금 출발합니다! 


지난 6개월을 돌아보며

본격적인 해단식에 앞서 6개월 전 발대식 현장에서 촬영했던 활동 다짐을 담은 영상을 보았어요. 영상으로 초심을 돌아보니 지난 6개월 동안 하지 못했던 아쉬운 점들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가꿈사 기자단 활동을 하며 했던 다양한 경험은 인생에서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해단식에는 송국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님께서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11기 활동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과 함께 기자단에게 수료증 전달도 직접 해주셨습니다. 


이번 11기 기자단은 총 27명으로 6개월간 약 220여 개의 콘텐츠를 소개했고 1,200여 개의 댓글로 소통했습니다. 기사 중 조회수가 1만이 넘는 기사도 12개나 있었답니다. 11기 황동 기간 중에 가꿈사 블로그에는 약 200만 명이 방문했고 곧 1,000만 방문객을 눈앞에 두고 있어요. 정말 대단하죠?


11기 기자단 모두 활동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양한 소재로 기사를 만든 만큼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소감이 이어졌는데요. 특히 해단식을 끝으로 마감 압박에서 벗어나 기쁘다는 민경희 사내필진님께서 소감은 해단식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두근두근, 우수 활동자 시상식

해단식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 우수 활동자 시상식이 진행됐어요. 최다 댓글상, 최다 조회상, 당신이 프로페셔널상부터 떠나라 먼 곳으로 상, 내가 기획왕 상, 베스트커플상까지 많은 상이 준비돼 있었습니다. 


‘당신이 프로페셔널상’에는 '그린테라피의 광화문 길꽃 이야기 시리즈’를 연재하고 계신 송우섭 사내필진이 수상하셨습니다. '그린테라피의 광화문 길꽃 이야기'에서는 광화문 일대에서 볼 수 있는 꽃 이야기를 전문가 수준으로 들려드린답니다. 여러분도 그린테라피 송우섭 사내필진의 기사를 한 번 읽어보세요.


기사 바로 보러 가기

그린테라피의 광화문 길꽃이야기 열 일곱, 겨울 기운을 잔뜩 받은 빨간 열매는 더욱 빨개지고

http://kyobolifeblog.co.kr/3063



 

‘교보사랑상’은 10기에 이어 11기를 연임하면서 기자단 활동을 열심히 해준 프론티어 김경태 기자가 수상했습니다. 색다른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2017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소식을 전담으로 취재하며 생생하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전해주었답니다!


기사 바로 보러 가기

파티 음식 추천! 아보카도 요리 5가지

http://kyobolifeblog.co.kr/3030


가꿈사 기자단이 선정한 베스트 기사의 영광은 누구에게 돌아갔을까요? 지난 10기에서도 베스트 기사상을 받은 프론티어 장주원 기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장주원 기자는 5개월 동안 인도에서 교환학생을 지내며 인도의 문화와 유적지를 소개해주었는데요. 그 중 ‘티베트 독립의 꿈이 담긴 맥그로드 간즈’ 기사가 8명의 추천을 받아 베스트 기사로 선정되었습니다! 


기사 바로 보러 가기

인도에서 온 이야기 4탄, 티베트 독림의 꿈이 담긴 맥그로드 간즈

http://kyobolifeblog.co.kr/3056



베스트 커플상은 가꿈사 최초로 남남커플인 강상준, 박유현 기자에게 돌아갔고, 최다 조회상 및 운영국 특별상, 가족사랑상은 와이프로거님들께서 수상하셨어요. 최우수상은 전정은 와이프로거, 민경희 사내필진, 김가윤 프론티어 기자가 수상했답니다. 세 분 모두 가족, 꿈, 사랑 이름에 맞게 각자 색다른 기사 내용과 아이템들로 유익한 정보와 멋진 사진들을 소개해주셨답니다!


영예의 종합대상은 면접 스타일링, 2018년 미리 가본 평창 동계올림픽 등을 소개한 강상준 프론티어 기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예상했었다는 인정의 박수와 뜻밖이라는 놀라움이 반반 섞인 환호성이 터져나왔어요. 저는 종합대상을 받는 게 쑥스러웠지만 6개월 동안 개인 기사에, 팀기사를 직접 만들어 내느라 고생한 기억이 떠올라 많이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수상자 모두에게 진심을 담은 축하를 보냅니다. 11기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대상 수상자 강상준 프로티어 대표 기사 보러가기

캠퍼스에서 운동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http://kyobolifeblog.co.kr/2964

스타일링에 서툰 남자를 위한 면접 준비 Tip

http://kyobolifeblog.co.kr/2986


 

단체사진을 끝으로 가꿈사 11기 기자단 해단식을 마쳤습니다. 11기들의 이야기는 막을 내렸지만 앞으로 계속 이어질 12기 기자단의 활동을 기대해봐도 좋겠죠? 앞으로도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강상준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