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12기 기자단 발대식

본문

2018. 2. 21. 10:34

지난 2017년 하반기, 다양한 콘텐츠로 가꿈사 블로그를 채워주었던 11기의 활동이 어느덧 마무리되고,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단 12기가 새로 선발되었습니다. 2018년 상반기, 가꿈사 블로그를 빛낼 주인공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평창 올림픽 못지 않게 후끈한 열기로 가득 찼던 12기 발대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2018년 2월 8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12기 기자단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가족의 따뜻함`을 나눠줄 7명의 와이프로거, `20대의 꿈과 열정`을 이야기할 9명의 프론티어 기자단, 그리고 `교보인의 전문성`을 전해줄 8명의 사내필진 등 총 24명이 참석했어요.


본격적인 발대식 시작을 기다리며 프로필 촬영을 하는 동안, 식장에는 11기 선배 기자단 분들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선배 기자단 분들의 소감과 조언을 들으며, 각자 앞으로 6개월 간의 활동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식이 시작되었습니다. 12기를 뜻하는 숫자인 `12`가 새겨진 단체복을 입고 교보생명의 창립 이념이 담긴 샌드아트 영상을 시청하자, 기자단이 되었다는 것이 그제서야 새삼 실감이 나기 시작했어요. 교보생명의 설립 이념을 이해하고, 그 동안 걸어온 길을 한눈에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이신 김성한 전무님의 환영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김성한 전무님께서는 가꿈사 12기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프론티어 기자단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시며, 기자단 활동을 의무로 생각하지 말고 재미있게 즐기라고 조언해주셨어요. 동북아 대장정에 이어 기자단 발대식에서도 가슴에 남는 말씀을 해주시는 전무님 덕분에 기자단의 첫 발을 더욱 힘차게 내디딜 수 있었습니다.


환영사 이후 가꿈사 12기 기자단의 활동 계획이 소개되었어요. 이번 발대식에서 가장 강조된 단어는 `약속`이었습니다. 앞으로 기자단이 지켜야 할 다짐들을 소리 내어 읽어보면서, 가꿈사 블로그를 책임지는 기자단의 막중한 역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기자단 각자의 소개와 활동 각오를 들어보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다들 열심히 준비해오셨는지, 말씀을 너무 멋있게 잘 하시더라고요. 12기 기자 분들의 힘찬 포부와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저희 기자단의 활동을 묵묵히 뒤에서 지원해주시고 더 멋진 기사로 다듬어 주시는 운영국 분들과 인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찍으며 12기 가꿈사 기자단의 발대식이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대로 헤어지면 섭섭하겠죠?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기자단 모두가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며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 행운의 번호를 추첨해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답니다! 


식사 후 와이프로거와 프론티어 기자단은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획안 및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과 사진 찍는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은 선배 기수들의 활동 조언을 듣는 유익한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희 12기 기자단은 앞으로 가족의 따뜻함을, 20대의 신선함을, 교보의 전문성을 독자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닐 예정입니다. 풍요롭고 알찬 기사들로 가꿈사 블로그를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참여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시작의 순간에서 가진 이 힘찬 포부와 열정을 해단식까지 이어갈 것을 약속 드리며, 지금까지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의 프론티어 기자단 12기 신여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