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광화문글판

본문 제목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본문

2018. 3. 22. 09:51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생명’ 또는 ‘희망’ 중 하나의 주제 선택해 참여




교보생명이 ‘2018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은 교보생명이 청춘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에요. 대학생들이 글쓰기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기르고,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갖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 처음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매년 1,0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며,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고 있죠.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최근 김광규 시인의 시 ‘오래된 물음’으로 새단장하며 봄 향기를 한껏 머금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놀라운 생명력을 느끼듯, 새봄을 맞아 더욱 희망찬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죠.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생명’ 또는 ‘희망’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짧은 글로 풀어내면 됩니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오는 3월 30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www.kyobo.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수상자는 시인, 소설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함께 1년간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SNS의 영향으로 글을 쓰며 사유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천천히 음미하며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