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새해맞이 신년 홈파티 데코 '풍선장식'

본문

2013. 1. 2. 11:55

|홈파티|

 

어느새 2012년 한해가 저물고 2013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새해 계획도 세우고 즐거운 담소를 나눌수 있는 신년 홈파티를 을 즐겨보았답니다.

 

 

지인분들과 또는 가족분들과 함께 하는 새해맞이 신년 파티. 밖에서 하는 것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집에서도 많이 파티를 하시는데요. 그냥 음식만 차려놓고, 밋밋하게 하는것보다 간단하게라도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홈파티를 하는건 어떨까요? 그런 의미에서 집에서 장식 할 수 있는 풍선장식 몇가지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풍선으로 처음 장식을 만들때 터질까봐 무서워서 못하신다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지요? 일명 막대풍선은 풍선안의 공기 주입양에 따라서 틀려지지만, 동그란 풍선은 그렇게 쉽게 터지지 않아요. 이번에 저와 함께 배워보실 풍선장식은요. 하트 미니 기둥 만들기, 2단 꽃잎 풍선 만들기, 미니 바니 풍선 만들기 랍니다. 우선, 준비물부터 보실까요?

 

 

기본적으로 다양한 풍선과 펌프가 있어야겠지요?  작은 풍선장식은 손펌프로도 다양한 풍선장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 외에 아치나 큰 기둥 풍선 같은 경우에는 사이즈가 커지다보니 자동펌프기가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풍선 같은 경우는 어떤 풍선장식 을 만들지 계획을 미리 세우고 풍선을 구입하셔야 한답니다. 정말 다양항 풍선의 종류가 있기 때문에 재료를 먼저 구입하고, 만들것을 생각하면, 나중에 생각해보면 가지고 있는 풍선을 갖지고 만들 수 있는 풍선장식이 거의 없을지도 모른답니다.

 

 

길다란 막대풍선만 해도 길이,두께, 펄유무 가 틀리고요 동그란 풍선의 종류도 하트풍선, 꽃풍선 외에 스마일 얼굴이 그려진 풍선, 반투명풍선, 펄풍선 등등이 있고 풍선의 둘레사이즈도 다 ~~ 틀리기 때문에, 뭘 만들지 먼저 계획 후에 풍선을 구입하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호호..제가 갖고 있는 풍선의 종류도 나열해보니 무지 많더라고요. 하지만, 매치해서 만들려고 하니 뭔가가 많이 부족해서~~ㅎㅎ 그래도 나름 열심히 만들어보았답니다

 

 

가장 먼저 하트 미니 기둥 풍선장식 부터 만들어 본답니다. 재료는 흰색 원풍선 8개, 빨간색 원풍선 4개, 분홍색 하트풍선 1개, 손펌프 가 필요하답니다.

 

 

 

하트미니기둥의 가장 하단부분은 흰색풍선으로 만드는데요. 손펌프로 왕복 2번을 불어주세요. 펌프의 횟수를 맞춰야 풍선의 크기가 맞겠죠?

 

 

풍선 한개를 불고 두번정도 돌리고, 손가락에 돌려놓은 후 다른 하나를 더 불어서 두개를 엇갈리면서 두번 돌리고 묶어주세요.

 



그렇게 두세트를 만들어주세요.

 

 

두 개씩 묶은 두세트의 풍선을 서로 엇갈려서 돌려만 주면 된답니다.

 

 

짠~~ 그럼 이렇게 4크로스 풍선이 만들어 졌답니다. 여기서 잠깐~~ 여기에 가운데 작은 풍선 하나면 걸어주면 미니 꽃잎 풍선이 되는거에요..^^

 

 

이번에는 두번째 단을 만들어주는데요, 손펌프로 한번 왕복하고 손펌프를 한번 더 당겨주세요. 그러니까 총 5번을 움직이면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해서 위의 1단 풍선 만든것처럼 4개를 크로스 해주세요.^^

 

 

두번째 단 풍선을 첫번째 단에 연결할때는 위에 포개주고, 첫번째단의 풍선의 꼭지로 두번정도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미니기둥 만들기 첫번째 단과 두번째 단을 연결한 사진이랍니다.

 

 

호호. 위에서 본 모습이에요. 위의 사진처럼 서로 엇갈리게 연결해주셔야 더 이쁘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단 을 만들때에는 손펌프를 1번 왕복해주세요.

 

 

짠~~ 3단 미니기둥 연결 완성~~

 

 

어때요? 괜찮지요? 작은 미니기둥 하나만으로도 집안 분위기가 좋아진다지요..호호

 

 

여기서 미니기둥의 꼭지부분에는 하트풍선, 스마일 풍선, 꽃 풍선, 원풍선 모두 좋아요.^^

 

 

저는 여기서 하트풍선을 선택하고 불어주었답니다.

 

 

하트풍선의 꼭지를 마지막단의 풍선에 두번정도 감아서 묶어주세요.

 

 

이렇게해서 하트미니기둥 3단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기본적으로 미니기둥은 2개 이상은 만들어야 이쁘답니다.^^

 

 

저는 같은 색으로 두개를 만들었지만, 색을 골고루 만들어서 장식해주시면 너무 이뻐요.

 

 

자, 두번째 2단 꽃잎 풍선을 만들어볼까요? 꽃잎 풍선은 5개의 풍선읠 크로스해줘야 이쁘답니다.

 

 

 

우선 가장 큰 꽃잎이 될 풍선을 손펌프로 9번 반복해주세요.

 

 

손펌프로 9번 반복해서 만든 풍선을 4개를 연결하는 것은 위의 미니기둥 만들때와 같고요. 여기서 한개의 풍선을 더 연결해주어야 겠지요?

 

 

4개를 연결한 풍선에 한개의 풍선의 꼭지를 두번정도 돌리고 묶어주셔도 되고요. 원래 두개를 크로스한 풍선에 한개를 더 묶어서 2개 풍선 + 3개 풍선을 서로 연결해주어도 된답니다. 5개의 풍선이 연결되었기 때문에 고정해주지 않으면 위의 사진처럼 된답니다.

다섯개가 나란히 되게 하는것은 안에 다섯 꽃잎을 만들어서 연결하고, 가운데 풍선을 달아주시면 자동으로 나열 된답니다.

 

 

작은풍선으로 손펌프로 4번 반복해서 5개의 꽃잎 풍선을 만들어주세요.

 

 

1단의 다섯꽃잎에 2단 다섯꽃잎을 올려놓고, 1단의 풍선꼭지로 돌려주세요.

 

 

이렇게 위로 끌고 올라와서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짠 1단과 2단이 연결이 되니 다섯꽃잎이 다 펴졌지요? ^^

 

 

여기에 꽃술을 표시하는 풍선 을 달아주시면 되는데요. 하나는 좀 작게 불어주세요. 작은 풍선은 뒤로 넘겨서 고정시킬때 사용되는 것이랍니다. 세번째 사진처럼 그냥 밀어 넣어서 고정시켜주면 된답니다.

 

 

그럼 꽃잎 풍선의 뒷면에는 이렇게 작은 풍선이 자리를 잡게 된답니다.

 

 

이렇게 2단 꽃잎 풍선을 완성합니다.^^

 

 

거실에 장식하실때 여러가지의 색으로 몇개의 꽃 풍선장식만 붙여도 느낌이 달라진다지요.^^ 꽃을 만들었으면 나비도 만들어주어야 하지요.

 

 

마지막으로 미니나비 풍선장식을 만들어본답니다.

 

 

풍선을 불어서 연결하는것은 위의 미니기둥 만들기와 방법이 같기 때문에 따로 설명을 안드려요.^^ 앞날개 부분이 될 흰색 풍선은 좀 크게 불고, 뒷날개 될 초록색 풍선은 좀 작게 불어서 서로 크로스 해주세요.

 

 

그럼 이런 모양이 나온답니다.^^ 나비모양 비슷한가요? ㅎㅎ 여기서 이제 나비의 더듬이를 만들어줘야 겠지요?

 

 

나비의 몸통부분과 더듬이는 막대풍선으로 만드는데요. 풍선으로 만든 날개를 한번 감싸 주어서 꼭지부분은 방울을 만들어주면 된답니다. 남은 막대풍선의 꼭지부분을 가위로 잘라서 묶어주면 된답니다.

 

 

짜잔~~ 미니나비풍선입니다. 여기서 몸통과 더듬이 부분의 막대풍선의 두께는 좀 더 얇은 것이 좋답니다. 집에 얇은 풍선이 거의 다 없어서.. ㅎㅎㅎ

 

 

짠~~ 2단 꽃잎 풍선과 나비를 한번에 보여드려요.^^

 

 

거실 유리나, 한쪽 벽면에 풍선장식 으로 장식할때 너무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만들기 그리 어렵지도 않고, 사이즈만 맞춰서 꼬아주기만 하면 되니까 연말 홈파티 하실때 이렇게 풍선장식 몇개 만드시고, 헬륨 풍선 천장에 몇개 띄워주시면, 분위기 너무 좋답니다.^^

 

 

지인분들과 함께 즐거운 신년 홈파티로 2013년 새해를 맞아보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