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원피스 카페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cafedeonepiece.kr)

누구나 어릴 때부터 좋아하는 만화나 영화 한 편은 마음속에 품고 있죠? 저 역시 만화 속에서 경험한 신기하고 재미난 일들이 현실에서도 일어나길 꿈꾸곤 했답니다. 좋아하는 만화 영화 속 캐릭터나 장면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지금부터 만화나 영화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이색 카페 두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 홍대 원피스 카페(Cafe de ONE PIECE)

이미지 출처: 원피스 카페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cafedeonepiece.kr)

먼저 소개해 드릴 카페는 우리나라 최초의 원피스 공식 카페(Cafe de ONE PIECE)입니다. <원피스>는 1997년 7월 일본 만화잡지 ‘소년챔프’에 연재를 시작해 20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일본 최고 인기 만화책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인기와 열풍은 한국에서도 뜨거워서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덕분에 원피스 카페는 <원피스> 팬들에게는 성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6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는 3시간씩 줄을 서서 입장 대기를 하기도 했다네요. 


원피스 카페에 들어서면 사우전드 서니호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원피스 팬들이라면 감탄이 절로 나올 만큼 싱크로율 100퍼센트를 자랑하는데요. 만화 주인공들이 실제로 살고 있을 것 같은 사우전드 서니호의 강렬한 첫인사 덕분에 원피스 세상으로 금방 빠져들 수 있었어요.

 

이미지 출처: 원피스 카페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cafedeonepiece.kr)

자,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를 둘러볼까요? 카페 1층에 들어가면 먼저 음료와 음식을 주문하는 곳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주문을 하고 카페 내부를 둘러보는 시스템인데요.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고, 메뉴를 주문하지 않으면 2층으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메뉴는 음료와 식사, 디저트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매장에서 만들어서 파는 음료의 가격은 4000원부터 시작하고, 악마의 열매 케이크, 해적 도시락 등 식사 겸용으로 드실 수 있는 메뉴들도 있어요. 만화에서 등장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이곳에서는 메뉴를 주문하면 스탬프 모으는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요. 스탬프 5개, 10개마다 보틀, 머그컵 등 원피스 덕후들이라면 환호할만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저는 날씨가 너무 추워서 따뜻한 유자차를 주문했어요. 테이크아웃 컵에도 원피스 캐릭터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팬들이라면 절대 버리지 않고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이었어요.


음료를 주문한 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 내부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계단을 오르다 보면 만화 속에서 봤던 포스터와 장식 등 사우전드 서니호 내부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이미지 출처: https://www.instagram.com/su_ah99_

2층 내부는 그렇게 넓지 않지만, 원피스 세상으로 빠져들기엔 충분합니다. 카페 곳곳에 다양한 원피스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고, 원피스 관련 비디오를 상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원피스 만화책도 전시되어 있답니다.  원피스의 팬들이 전 세계적으로 있어서 외국인 손님들도 종종 보였어요.


카페를 구경하시다 보면 귀여운 쵸파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쵸파 인형은 원피스 카페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라고 하는데요. 덕분에 ‘방문 인증샷’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가장 붐비는 장소랍니다. 그 밖에도 원피스의 다양한 캐릭터를 카페 곳곳에서 만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사우전드 서니호의 갑판에 나가볼까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저녁 무렵이라서 갑판 위는 조금 어두웠지만 오히려 밤바다를 항해하는 사우전드 서니호에 탑승한 기분이 들었어요. 이곳 역시 방문 인증샷 필수 코스랍니다.

원피스 카페는 기대보다 공간이 좁다는 평가도 있지만 <원피스> 향기를 느끼기엔 손색없어 보입니다.


[홍대 원피스 카페(Cafe de ONE PIECE)]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01

문의: 02-322-2176

영업시간: 11:00 – 21:00 (마지막 주문시간 20:00)


# 호그와트가 눈 앞에, ‘943 킹스크로스 카페’

두 번째 소개해 드릴 테마 카페는 ‘943 킹스크로스 카페’ 입니다. 바로 <해리포터>를 테마로 한 카페인데요. <해리포터>는 전 세계적으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영국 소설이죠. 영화로 제작되어 전 시리즈가 모두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해리포터 덕후를 만들어냈죠.

카페 943 킹스크로스 카페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는데요.  건물 전체를 카페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리포터 덕후라면 멀리서도 바로 알아볼 수 있어요. 호그와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국적인 건물을 찾으셨다면 그곳이 바로 943 킹스크로스 카페입니다.


카페 출입문 바로 옆에는 ‘943 킹스크로스’라는 카페 이름처럼 9와 3/4승강장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이 있어요. 바로 해리포터를 호그와트로 데려다준 기차가 출발한 승강장이죠. 쌀쌀한 날씨에도 모두 이곳에서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943 킹스크로스 카페는 원피스 카페와 마찬가지로 1인 1음료를 주문해야 입장이 가능해요. 음식 종류로는 여느 카페와 같이 커피, 음료, 디저트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층마다 각기 다른 컨셉의 테마로 공간을 꾸며 다양한 재미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카페에 들어설 때부터 들려오는 해리포터 ost는 해리포터 덕후인 저희들의 마음을 더욱 두근거리게 만들었어요. 또 카페 곳곳에 해리포터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들과 소품은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곳곳에 있는 소품들은 더욱 해리포터스러운 느낌을 더해주었어요. 이러한 소품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이렇게 해리포터 카페 이름에 걸맞게 해리포터 책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둘이 방문해서 이렇게 인증샷만 남겼지만 여럿이 방문하는 경우엔 고풍스러운 공간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카페에는 해리포터 유니폼과 소품들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자유롭게 입어보고 직접 인증샷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들도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는 재미를 주기 충분했어요.


지하에는 펍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펍 느낌이라 그런지 음악이 시원시원하게 흘러나왔어요. 음악과 함께 가볍게 한잔하고 싶으시면 이 공간을 이용해보세요. 지하 펍은 밤 시간대에만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해리포터 덕후라면 누구나 반할 만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943 킹스크로스 카페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943 킹스크로스 카페]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6길 24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09:30~22:00


지금까지 만화 영화를 콘셉트로 한 카페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저희와 같이 해리포터와 원피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열광할만한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팬들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카페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저희가 소개해드린 카페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프론티어 기자 13기 정자헌, 백승하였습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승엽 2019.02.17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피스카페 가보고 싶네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