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우리 아이 면역력 up 간식!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

본문

2019. 2. 15. 08:16

아이들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방학에는 아무래도 먹거리에 더욱 신경 쓰게 되는 것이 부모 마음이죠. 방학 내 건강한 음식을 먹고 새학기를 잘 맞이하길 바라신다면, 채소를 활용해 영양이 풍부한 샌드위치 간식을 만들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몸에 좋은 브로콜리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을 이용해 만드는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준비 재료

달걀 3개, 버터 3조각, 모닝빵, 브로콜리 3~4 조각, 양파 1개, 체다치즈 3장, 소금, 와사비, 마요네즈, 우유 1큰술(생수 1큰술)

브로콜리에는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정도 함유돼 있고, 하루에 3~4쪽만 먹어도 하루 평균량을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연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과 함암 작용에도 탁월하다고 하죠. 하지만 샐러드로 만들어주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먹기 싫어하는데요. 오늘 샌드위치에는 잘게 잘라서 눈에 보이지 않게 숨겨보도록 할게요.  


1. 팔팔 끓는 소금물에 손질한 브로콜리를 넣고 데치듯이 살짝 익혀주세요. 익히는 시간은 1분~1분 30초 내외가 적당합니다. 데친 후 찬물로 헹구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고요. 헹구지 않고 그대로 식혀주시면 영양소 손실이 적습니다.  


2. 양파를 채 썬 후, 달궈진 팬에 넣고 달라붙지 않도록 잘 볶아주세요(기름은 두르지 않습니다). 


3. 양파의 숨이 죽으면 버터 한 조각을 넣고 약불에 계속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4. 양파가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약 10여분 정도 볶아줍니다. 


5. 이제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팬이 식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데쳐진 브로콜리의 잎을 잘게 다져주세요. 


6. 볼에 잘게 다진 브로콜리 1큰술, 와사비 1/2 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주세요. 와사비의 매콤함이 아이들에게 부담스럽다면 마요네즈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7. 식혀진 빈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계란 3개, 우유 1큰술 또는 생수 1큰술, 브로콜리 1작은술을 넣고 풀어주세요. 다 풀어지면 그때 불을 켜줍니다. 


8. 약불에 저으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달걀의 익어감이 보여지면 작은 버터 조각을 한 개 넣어 살살 섞어주세요. 버터는 고소함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9. 너무 완벽히 익히지 말고 살짝 부들부들한 식감이 될 때까지만 익혀주세요. 


10. 모닝빵에 버터를 살짝 바르고 빵 안쪽을 구워주세요. 


11. 구운 모닝빵의 한 면에 6번에서 만든 소스를 발라주세요.


12. 소스를 바른 빵 위에 스크램블 에그를 적당히 얹어주세요


13. 슬라이스 치즈를 빵 크기에 맞게 잘라 온기가 있는 팬에 올려 살짝 녹여주세요. 그 후 스크램블 에그 위에 올려줍니다.


14. 마지막으로 치즈 위에 볶은 양파를 얹고, 빵을 덮어주면 완성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는 따뜻할 때 먹어야 맛이 좋아요. 식었다면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서 내어주세요.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를 저만의 레시피로 바꿔서 만들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저희 아이는 브로콜리를 먹기 싫어하는데, 이렇게 샌드위치 안쪽에 소스로 발라 내어주었더니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활용해보시면 좋은 간식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먹기 편하게 모닝빵으로 만들었지만, 식사 대용으로 드실 분들은 식빵에 만들어보시면 좀 더 든든한 한 끼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최인자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