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 전남 신안 증도에서 느끼는 느림의 미학

본문

2019. 3. 22. 10:30

우리나라에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전라남도 신안에 위치한 섬, ‘증도’인데요, 느림의 미학이 살아 있는 증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지’ 2위에 오를 정도로 아름답고 깨끗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은 증도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증도에서 가볼 만한 곳 

증도는 섬이지만 증도대교를 통해 육지에서 차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섬 내부에서는 자전거를 타거나 도보로 여행하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 짱뚱어다리

짱뚱어다리는 길이 470m의 갯벌 위에 떠 있는 다리로, 증도에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입니다. 증도는 국가습지보호지역이자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물이 모두 빠져나간 썰물 때에는 갯벌에서 뛰어 노는 짱뚱어와 게 등 갯벌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짱뚱어다리 앞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 중 증도가 2위를 차지했다는 기념비가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국내 관광지 순위표를 보면서 그 동안 가본 곳을 찾아보고, 다음에 여행 갈 곳을 계획해봤는데요, 그 재미가 매우 쏠쏠했답니다. 


# 한반도 해송숲길

해변과 나란히 들어선 해송숲길은 소나무 10만여 그루가 심어져 있는 곳입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면 한반도 모양을 닮아 한반도 해송숲이라 불리는데요, 각각의 길마다 철학의 길, 망각의 길 등의 이름이 붙어 있어 산책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조용한 숲길을 걸으면 운치도 있고, 사색하기에도 좋습니다. 상쾌한 피톤치드를 가득 마시며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기분이었어요. 


# 우전해수욕장

길이 4km, 폭100m의 우전해수욕장은 증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야자나무와 짚파라솔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데요, 심지어 해수욕장 앞바다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떠 있어 사진을 찍으면 마치 외국처럼 나온답니다. 드넓은 백사장은 물론, 뒤로는 해송숲길이 연결되어 있어 여름에는 해수욕을 한 후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요. 저희는 겨울에 방문했지만 해수욕장을 바라보기만 해도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모두 해소되는 기분이었어요.  


#사진 찍기 좋은 곳들

증도를 한 바퀴 돌아 보니 섬을 참 예쁘게 꾸며 놓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다 앞에 놓인 알록달록 예쁜 의자, 바다 한가운데 놓인 길 위에서 찍는 인생샷은 여행의 재미를 높여줄 거에요. 


# 엘도라도 리조트

이미지 출처: 엘도라도 리조트 홈페이지 www.eldoradoresort.co.kr

이미지 출처: 엘도라도 리조트 홈페이지 www.eldoradoresort.co.kr

신안군 증도에 위치한 엘도라도 리조트는 서남해안 섬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민과 관이 함께 하는 공동프로젝트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해안과 하얀 모래사장, 넓은 부지를 끼고 있어 외국의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데요, 내부에 뷔페와 다양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숙박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한 번쯤 들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증도 맛집 추천 


# 짱뚱어탕 

증도에서 꼭 맛보아야 할 것은 짱뚱어탕입니다. 얼핏 보면 추어탕과 비슷해 보이는 음식인데, 보양식으로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저는 <식객>의 허영만 작가님이 방문했다는 식당에 가봤는데요, 전라도라는 명성에 걸맞게 반찬 또한 맛깔스럽게 나옵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걱정 반 기대 반이었는데, 뼈째 잘 갈려져 있어 칼칼하고 걸쭉하면서 맛있었답니다. 시래기도 잔뜩 들어가 있어서 추어탕이나 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만약 짱뚱어탕이 내키지 않는 분이라면 낙지탕도 추천합니다. 저희 가족은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아이 때문에 주문했는데,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데다,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어요. 


증도 안성식당

주소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증도중앙길 43

가격 : 짱뚱어탕 10,000원 / 갈비낙지탕 20,000원


# 소금아이스크림

증도는 태평염전으로 유명한데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소금아이스크림, 소금사탕 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먹어 보는 것이라 궁금했는데, 짠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무척 맛있었답니다. 


소금항 카페

주소 : 전남 신안군 지도읍 지도증도로 1053-11

가격 : 2,500원


# 옛날통닭

엘도라도 리조트 내 위치한 가마솥 옛날통닭은 관광객은 물론 주민 분들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인정 받은 곳이라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과는 차별화된 맛으로, 주문 즉시 튀겨 주어 얇은 튀김옷은 바삭하고, 간이 쏙 밴 치킨 맛이 일품이었어요. 


가마솥 옛날통닭

주소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지도증도로 1766-15 엘도라도 리조트 내

가격 : 후라이드 17,000원


지금까지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선정, 우리나라에서 꼭 가봐야 할 곳 2위에 빛나는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에 대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에게 느림의 미학을 선사해 주는 증도로 힐링 여행을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