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들 간식, 오늘은 뭘 해 줄까? 오븐 없이 만드는 또띠아 게살피자

본문

2019. 3. 25. 10:00

저는 피자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가끔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흔히 피자를 만든다고 하면 오븐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또띠아만 활용해도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오븐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또띠아 게살피자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 또띠아 게살피자 

- 준비 재료: 또띠아(도우) 1장, 파프리카 빨간색과 노란색 각각 반 개, 게맛살 2개, 살라미 3~5개, 피자 치즈 약간

- 토마토 소스 재료(또띠아 피자 3개 분량): 토마토 작은 것 3개, 케첩 1큰술, 다진 파프리카 빨간색과 노란색 각각 반 개, 다진 양파 반 개, 소금 약간

1. 피자 토핑으로 올라갈 파프리카는 슬라이스로 잘라 주고, 게맛살은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김밥용 게맛살을 사용했는데요, 가운데 부분을 먼저 가르고 조금씩 찢어야 중간에서 끊기지 않습니다. 크랩 게맛살을 사용하면 좀 더 부드럽고 쉽게 잘 찢어져요. 


2. 먼저 토마토소스부터 만들어 볼게요. 파프리카와 양파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파프리카 외에 양송이버섯이나 브로콜리 등도 함께 준비하면 좀더 풍성한 피자를 즐길 수 있어요. 브로콜리를 사용할 때는 잘 씻어서 밑동은 제거하고 위의 송이 부분만을 칼로 잘게 잘라 줍니다. 

 

3. 토마토는 믹서로 껍질째 갈아 주세요. 이물감이 싫으신 분들은 한번 데쳐서 껍질을 벗겨 주셔도 좋아요. 토마토만 넣으면 약간 심심한 맛이라 케첩도 한 큰술 넣어 줍니다. 토마토는 끓이면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작은 것은 3개, 주먹 만한 크기는 1개 정도면 또띠아 피자 3개 정도 분량을 만들 수 있어요. 


4. 토마토 간 것을 냄비에 넣고 수분을 날린다는 느낌으로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조절해 주세요. 이때 냄비가 눌지 않도록 저어주면서 다진 양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같이 끓여 주면 됩니다. 간을 봐서 조금 싱겁다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5. 토마토소스를 완성하면 거의 다 끝났다고 할 수 있어요. 이제는 피자를 만들어 볼게요. 또띠아는 프라이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데우는 느낌으로만 살짝 구워 주세요. 불을 약하게 줄인 뒤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토핑으로 살라미, 파프리카, 게맛살, 피자치즈를 듬뿍 올려줍니다.

 

6. 프라이팬으로 조리 시, 약한 불에서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데워 주세요.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역시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돌려 주면 됩니다. 


치즈가 쭉쭉 늘어나고 게맛살을 넣어 감칠맛이 좋은 또띠아 게살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또띠아게살피자는 여러 재료만 있으면 만들기도 쉽고 토마토를 통째로 갈아 넣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특히 좋은데요, 또띠아가 없으면 식빵에 활용해도 맛있습니다. 토마토소스는 넉넉하게 만들어 두면 파스타나 볶음 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요. 신학기 적응으로 정신 없는 3월,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더욱 맛있는 또띠아 게살피자로 즐거운 간식 타임을 가져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