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도깨비가 결혼식을 올린 그곳! 고창청보리밭축제 즐기기

본문

2019. 5. 7. 16:48

날이 풀리면서 전국 각지에서 축제가 한창입니다. 저는 2017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들의 결혼식이 이루어졌던 곳, 고창 청보리밭에 다녀왔는데요, 현재 그곳은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한창입니다. 청보리의 시원한 초록 물결 속으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주차장에 내리자마자 보기만 해도 시원한 청보리밭이 반겨 주었습니다. 청보리는 품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보리 낱알이 노랗게 영글기 시작하기 전까지의 초록색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를 일컫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청보리밭 사잇길을 걷다 보니 어느 새 마음 속에도 초록 물결이 가득 펼쳐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살랑살랑 바람을 따라, 바람개비를 따라 청보리밭을 걷다 보면 TV 속에서 보던 <도깨비>의 촬영지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tvN 드라마 <도깨비>

도깨비와 여주인공이 결혼식을 올렸던 장소, 기억나시나요? TV 속의 장소와 동일한 곳이지만, 촬영 당시엔 메밀 밭이었다고 해요. 비록 메밀꽃이 주는 운치는 없었지만, 그래도 드라마를 볼 때의 느낌이 되살아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청보리밭을 따라 조금만 걷다 보면 인생샷을 남겨 줄 샛노란 유채꽃밭도 등장합니다. 제주도까지 가지 않아도 드넓은 유채꽃 사이에서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꽃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풍성한 유채꽃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 보세요. 


드넓은 청보리밭과 유채꽃밭에서 연신 셔터를 누르다 보면 배가 고파지는데요, 16회를 자랑하는 축제답게 먹거리촌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보리 축제답게 보리로 만든 음식들을 판매하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보리잔치국수와 제첩보리밥을 먹어 보았어요. 보리의 구수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로 만든 주스와 아이스크림, 뻥튀기등도구입할 수 있으니 주전부리로 드시면서 즐겁게 여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16회 고창청보리밭축제

일정: 2019.4.20(토) ~ 5.12(일)

주소: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

입장료: 무료



고창까지 갔는데 축제만 보고 오기엔 너무 아깝겠죠? 축제를 즐기고 난 후 차로 20여 분을 이동하면 순천 낙안읍성, 성지 해미읍성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읍성 중 한 개인 고창읍성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조선 단종 원년(1453년)에 왜침을 막기 위해 축성한 곳으로, 모양성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담성놀이’라고 하여 돌을 머리에 이고 성을 한 바퀴 돌면 다리병이 낫고, 두 바퀴 돌면 무병장수하며, 세 바퀴 돌면 극락승천 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한 바퀴에 30여분 정도 소요되니 시간이 넉넉하신 분은 극락승천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입구에 두 갈래 길이 있는데, 담성놀이를 하시려거든 성곽 위쪽으로 걸으시고 꽃놀이를 하시려거든 성관 아래쪽 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 길은 절대 만나지 않으니 출발하실 때 신중히 고민해 보고 선택하세요.

 

성곽을 걷다 보면 옛 성곽과 도시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이 둘의 조합이 묘한 절경을 이루고 있어 눈을 떼기가 힘듭니다. 또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중간쯤에 숲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대나무숲이 자리하고 있어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힐링되는 느낌이 듭니다. 깨끗한 자연과 옛 역사의 정취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멋진 곳이니 놓치지 말고 구석구석 둘러 보세요. 


고창읍성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6

문의: 063-560-8067

관람료: 어른 2,000원, 어린이 400원, 청소년/군인 600원


지금까지 고창의 대표적인 볼거리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고창읍성 근처에는 우리나라 판소리 발전에 큰 공을 세운 신재효 고택과 판소리 박물관, 동리국악당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어 주말 여행지로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근처 고창전통시장과 풍천 장어거리에서 입을 즐겁게 할 먹거리들을 경험해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