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DJ홍과 함께하는 상황별 음악추천

본문

2013. 2. 4. 20:56

|프론티어 기자단|

 

우리가 알게 모르게 지나쳐 버리는 찰나의 순간, 여러분은 무엇을 하시나요? 우리가 겪었을, 아니 지금까지 겪어왔을 이 찰나의 시간들 속에 여러분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앞으로 어떤 모습이 될까요? 이젠 그 소소한 순간들도 소중하게 여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준비했어요.

 

 

물론, 어느 누구는 어떤 찰나의 순간을 지워버리고 싶을 것이고, 또 다른 이는 그 찰나의 순간을 되새기며 잠시나마 그 찰나의 기억을 더듬고 싶을거란 거 알아요. 하지만, 어떠한 찰나의 순간이 되었든 그 모든 것은 훗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각자의 삶이 다르듯, 당연히 개인의 찰나의 순간이 다를테니까요. 마치 우리의 삶처럼 말이에요.

 


 

첫 번째, 행복 할 때에 듣기 좋은 음악

 

들려요? 내 심장소리. 쿵쾅 쿵쾅
빨리 만나고 싶어요...
행복한 노래들은 어떤 목표가 되었든, 사랑하는 이가 되었든,
그 무엇, 그 누군가를 만나러 가는 심장박동과 닮아 있어요.

 

여러분은 행복하거나 기쁠때에 어떤 음악을 들으시나요? DJ홍이 추천하는 행복할때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River Of Love- Lisa Ekdahl  <고마워요 소울메이트 수록곡>
Altogether Alone - Be The Voice <고마워요 소울메이트 수록곡>
Lalala... Lovesong- As one(애즈원)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ost>
Happy Bubble -원터플레이

 

이렇게 네곡의 노래가 DJ홍이 추천하는 행복하고 기쁠때 들으면 좋은 음악이랍니다. 거의 모두 드라마 OST에 사용된 곡들인데요, 모두 좋은 노래들이니 한번 들어보세요!

 

두 번째, 이별이 생각나는 노래 5곡

 

뒤돌아보고 싶지만, 다시 붙잡을 것만 같아서
차마, 돌아보지 못하는 이별의 찰나는 누구나 있다.

 

이별이 생각나는 노래는 정말 많이 있어요, 그중에 5곡을 한번 뽑아 봤는데요, DJ홍이 추천하는 5곡의 이별노래! 한번 알아볼까요?

 

갈증 - 윤건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ost>
우울한 편지 -버벌진트
Ni Forte Ni Fragile- Enzo Enzo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하림
잠시길을 잃다- 015B( feat. 신보경)

 

이렇게 다섯곡의 이별노래가 있습니다. 비오는 날 혼자 들으면 기분이 우울해지니 모두 조심해서 들으세요! 슬픈노래를 알아봤으니, 여행가는 기분좋은날 듣는 노래를 알아볼까요?

 

세 번째, 기분좋은 여행가는 날 듣기 좋은 노래를 알아보자!

 

잠깐,, 몰래, 캐리어에 숨어,
저기 저 멀리 떠났다 올게요.

 

새로운 곳으로 떠나는 여행! 준비를 할 때에나 떠날때에나 여행은 언제나 기분이 좋은데요, 그런 여행이 생각나는 노래 다섯곡을 찾아보았습니다. 기분좋은 날! 한번 들어보세요. 기분이 좋아질꺼에요.

 

Bon voyage- 토이(Feat.조원선)
여행가는 길- 이승기
공항가는 길 - My Aunt Mary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 - 이한철, 박새별
남쪽 끝섬- 하찌와 TJ

 

이렇게 다섯곡의 여행이 생각나는 노래를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나 여행을 갈때에 노래를 듣곤 하는데요. 기분좋은 여행가는 날! 다섯곡의 여행노래와 함께 더 행복해지세요.

 

네 번째, 혼자있을때, 조용할 때에 들으면 좋은 노래!

 

시간이 주는 묘한 느낌을 느끼기엔
나 혼자만의 고독의 사색의 시간이 좋다.

 

누구나 때때로 조용한 곳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기분이 들때 혼자서 조용히 들을 수 있는 노래 네곡을 추천해드릴께요.

 

Fly Away- 장윤주
우습지만 믿어야 할- 한희정
고양이와 나- 캐스커
Corinne Bailey Rae - Put Your Records On

 

소개해드린 혼자있고 싶을때 듣기 좋은 네곡의 노래, 지치고 힘들어서 정말 혼자있고 싶을때 방안에 조용히 혼자 누워서 음악을 들어보세요. 좋은 기분, 좋은 생각이 날꺼에요.

 

다섯 번째, 힘들때 들으면 힘이나는 노래!

 

모두가 다 내 것은 아니니 손아귀의 힘을 빼고 다시 일어나자.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몸이나 마음이 힘이 들때가 많이 있어요. 여러분은 그렇게 힘이 들때에 어떤방식으로 해결을 하시나요? 여기 힘이 들때에 들으면 힘이나는 노래 네곡이 있습니다. 조용한 곳에서 DJ홍이 추천드리는 네곡의 노래를 들으시면 힐링에 도움이 될꺼에요. 

 

I Could Give You Love- Lasse Lindh (로맨스가 필요해2 ost)
괜찮아- 짙은
Ben- 마이클잭슨
울지마- 브로콜리너마저

 

브로콜리너마저의 '울지마'까지 힘이나는 노래 네곡을 추천 해봤습니다. 살다보면 힘이드는 일이 정말 수없이 많을 텐데요. 그럴때마다 절망하지 말고 자신만의 힐링방법을 찾아서 다시 한번 힘을 내봐요!

 

여섯 번째, 옛 추억에 잠겨 들으면 좋은 노래 다섯곡!

 

그땐 그랬지

 

마지막 여섯 번째 DJ홍이 추천해 드릴 찰나의 음악은 추억속에 잠겨 들으면 좋은 노래 다섯곡 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추억을 가지고 있는데요. 행복했던 가족과의 좋은 추억이던 나를 뻥 차고 떠나버린 연인에 대한 추억이던 결국 나중에는 모두 그리운 추억이 됩니다. 추억에 잠겨 듣기 좋은 노래 다섯곡을 추천해 드릴께요.

 

Wonderful tonight - Eric Clapton
사랑했지만- 김광석
그대 내품에-유재하
이별의 그늘- 윤상
광화문연가- 이문세

 

어떠셨나요? DJ  HONG의 찰나의 음악! 이 음악들을 들으시며 잠시나마 가슴 한 켠의 어딘가가 울렁거리셨다면, 메말랐던 마음의 끌림을 느끼셨다면, 앞으로 여러분의 찰나의 순간은 더욱 값진 순간이 되리라 믿어요. 우리 모두 찰나의 순간을 매력적인 찰나의 음악과 함께 나눠보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