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나 싶었는데, 어느덧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아이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스크림이죠. 저희 아이는 하루에도 아이스크림을 세네 개씩 먹는데요, 아무래도 엄마 입장에서는 각종 첨가물이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보실까요? 


준비 재료: 마시는 요거트 3개, 복숭아 통조림 1개, 아이스바틀, 믹서기


요거트만 들어간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복숭아가 들어간 복숭아맛 요거트 아이스크림, 두 가지를 만들 예정입니다. 복숭아 대신 딸기 등의 다른 과일을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단맛이 부족하면 시럽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1. 요거트 2병과 복숭아 3덩이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세요. 저는 단맛을 위해 통조림에 있던 과즙도 반 정도 함께 넣어 주었습니다. 


2. 갈아 낸 복숭아 요거트는 아이스바틀에 잘 나누어 부어 주세요. 얼면서 부피가 팽창하니 너무 꽉 채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남은 요거트 1병도 틀에 부어 주세요. 


3. 한 덩이의 복숭아를 작게 잘라 복숭아 요거트를 부운 곳에 한 스푼씩 떠서 넣어 주세요. 씹는 식감의 재미를 더해 줍니다. 


4. 스틱을 꽂은 후 냉동실에 얼려 주세요. 반나절 이상 얼리신 후 꺼내면 맛있는 요거트 아이스바가 완성이 됩니다. 다 언 아이스바를 틀에서 꺼낼 때는 흐르는 물에 가져가 대고 있으면 쏙 빠진답니다.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플레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단맛이 적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고,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탱글탱글한 과육이 씹히는 매력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특히나 좋아하는데요, 엄마표 아이스크림이 시판 아이스크림만큼 맛있다면서 엄지척을 날려 주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서 만들면 더욱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집에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으로 더위를 이겨 보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아시아대장정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