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셰프 덕분에 유명세를 탄 요리 중 하나인 멘보샤.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를 넣어 튀겨낸 요리인데요, 중식당에 먹어보니 맛있긴 하지만 튀긴 음식이라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느낌이라 많이 먹기는 어려웠어요.

이 멘보샤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바삭한 멘보샤, 함께 만들어볼까요?


#에어프라이어로 멘보샤 만들기 

재료: (멘보샤 8개 만들기 기준)

새우 살150g, 식빵 4장, 전분1T, 달걀흰자 2T, 다진 양파1T, 소금과 후춧가루 조금씩

칠리소스: 케첩2T, 고추장1/2T, 굴소소1/2T, 핫소스1/2T, 올리고당1/2T, 식초 1/2T


1. 새우 준비

먼저, 새우살을 준비해주세요. 생물 새우가 더 맛있긴 하지만 냉동 새우도 충분합니다. 냉동새우는 물에 조금만 헹궈주시면 썰기 좋은 상태로 바뀐답니다

새우 꼬리는 제거하고, 다지듯이 잘게 잘라주면 됩니다. 블렌더에 갈아도 되지만 새우살이 씹히는 맛있는 식감을 원한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다지듯이 잘라주세요.

손질된 새우살에 다진 양파 1T를 넣어주세요. 양파를 넣으면 양파의 씹는 식감도 좋고, 새우의 비릿함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전분가루 1T도 넣어주세요. 전분가루를 넣으면 찰기가 생겨서 새우살이 식빵에 잘 붙게 해준답니다.


마지막으로 달걀의 흰자도 2T와 소금과 후추를 1/2ts 정도 넣어서 찰기가 생기도록 잘 섞어주세요.


2. 식빵 준비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주고,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잘라진 식빵은 2개씩 포개서 사용합니다. 식빵 1개로 2개의 멘보샤를 만들 수 있어요.

다진 새우살을 한스푼씩 떠서 식빵위에 올려주고, 식빵을 덮어서 완성하면 됩니다.

 

3. 오일 스프레이

총8개 분량의 멘보샤가 만들어졌는데요, 식빵 양쪽면으로 오일을 발라주세요. 스프레이 오일이 있으면 사용하시기 더 편리하답니다.


4.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종이 호일을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깔고 멘보샤를 넣어주세요. 180도에서 8분 정도를 굽고,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구워 주세요.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 화력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상태를 보면서 시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멘보샤입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새우살도 아주 잘 익었고요. 빵과 결합되어서 떨어지지 않고 먹기 편한 멘보샤가 완성이 되었답니다.

 

저는 수제 레몬청으로 만든 레모네이드와 함께 준비했는데요, 상큼한 네모네이드가 멘보샤의 고소함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멘보샤를 준비한 칠리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훨씬 맛있어집니다. 

더운 여름 불 앞에서 튀김 하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멘보샤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고소함과 담백한 맛이 매력 있는 멘보샤, 아이들 간식으로, 시원한 맥주 안주로 강추합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