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통삼겹살 감자구이 초간단 레시피!

본문

2019. 9. 16. 14:57

 

추석도 지나고 어느덧 완연한 가을입니다. 여름 내내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고 보양식을 먹으며 계절의 환승을 잘 준비해야 할 때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요즘 가장 맛있는 햇감자와 통삼겹살을 이용해 영양만점 한 끼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근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메뉴인 통삼겹살 감자구이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요리할 수 있고, 조리법도 간단해 자주 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재료만 준비하면 반은 끝났다고 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지금부터 공개할게요!

 

준비 재료: 통 삼겹살 600g, 중간 크기 감자 3개, 허브솔트 혹은 쌈장 약간

 

1. 통 삼겹살은 네모 모양으로 반듯하게 자른 한 근을 준비해 주세요. 너무 크면 에어프라이어의 크기에 맞춰 잘라 줍니다. 삼겹살 위에 취향에 맞게 허브솔트를 뿌리거나 쌈장을 발라 주시되, 쌈장은 많이 바르면 탈 수 있으니 살짝 얇게 발라 주세요.

 

2.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줍니다. 얇게 슬라이스 하되 끝까지 자르지 말고 칼집을 넣어 준다는 느낌으로 끝만 살짝 남기고 잘라 주세요. 버터 또는 올리브 오일을 뿌린 후, 허브솔트를 간을 해줍니다. 취향에 따라 치즈 등을 뿌려 주셔도 좋아요.

3. 에어프라이어에 통삼겹살과 감자를 넣고 180℃에서 25분을 구워 줍니다. 25분이 지나면 고기와 감자를 뒤집어서 10분을 더 구워 주는데요, 에어프라이어의 출력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리 시간을 가감해 주세요. 바삭한 고기의 식감을 원하는 분은 마지막 2~3분이 남았을 때 고기를 슬라이스로 잘라 구워 주시면 됩니다.

 

4. 잘 익은 감자와 통삼겹살을 먹기 좋게 잘라 접시에 담아 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통삼겹살 감자구이는 맛을 내는 조리법이 따로 없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도 잘 걸리고 몸의 컨디션이 안 좋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중요하겠죠? 든든하게 먹고 싶지만 번거로운 조리는 귀찮을 때, 초간단 레시피로도 맛있게 완성 가능한 통삼겹살 감자구이에 도전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