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봄향기따라 떠나는 축제 한마당

본문

2013. 2. 28. 11:08

|봄축제|

 

쌀쌀했던 날씨가 풀리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봄이면 매화부터 붉은 진달래와 벚꽃 등 다양한 꽃들이 아름답게 만발할 준비를 하는데요. 향기로운 꽃내음이 세상에 퍼지기 시작하는 3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봄향기 가득한 꽃의 축제 속으로 떠나보아요.

 

 

전국에서 열리는 꽃 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남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국내에서 가장 먼저 봄 꽃 소식을 전하는 매화, 전남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가 3월 23일 개막합니다. 올해로 제 16회를 맞는 이 축체는 '섬진강, 광양 매화 그윽한 향기 속으로'라는 주제로 마련합니다. 다채로운 축제를 위해 전야제와 각종 공연과 전시 및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소 : 전라남도 광양시 섬진마을

기간 : 2013년 3월 23일 (토) ~ 2013년 3월 31일 (일)

주요행사 : 공식 / 경연 / 공연 / 국제행사 / 전시 / 판매 / 체험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 : http://www.gwangyang.go.kr/gymaehwa/

 

광주광역시 봄꽃박람회

 

 

광주에서 봄꽃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꽃향기 가능한 동화나라'라는 주제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에서 열리게 됩니다. 봄꽃박람회 에서는 실내외 20여개 테마 주제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꽃 공예전과 튤립정원, 닥종이 공예관, 장미정원 등 화려한 꽃들의 향연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장소 :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

기간 : 2013년 3월 29일 (금) ~ 4월 7일 (일)

주요행사 : 전시(정원, 꽃공예전, 닥종이공예체험관, 꽃꽂이체험관, 공예체험관 등), 화훼수출상담회, 화훼관련 전문 강좌, 각종 체험행사, 다양한 무대공연

공식홈페이지 : http://www.flowershow.kr/

 

제주도 휴애리 매화축제

 

 

제주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제7회 매화축제가 열립니다. 휴애리 매화축제는 가장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매화'를 테마로 열리며, 매화향과 함께 가족과 친구, 이웃, 연인이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도 준비했습니다. 매화꽃을 보는 것은 물론 동물먹이주기 체험, 승마체험, 흑돼지와 거위쇼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장소 : 제주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기간 : 2013년 2월 20일 (수) ~ 3월 10일 (일)

주요행사 : 먹거리 / 체험행사 / 흑돼지쇼 / 승마체험

공식홈페이지 : http://hueree.com/index.php

 

봄 꽃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벚꽃이지만 봄에는 벚꽃 축제 외에도 예쁘고 다양한 봄 꽃을 볼수 있는 축제가 열린답니다. 올 봄에는 다양한 봄 꽃을 볼 수 있고, 재미있는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꽃 축제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 교보생명홈페이지 (웹브라이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