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여름편>… 백무산 詩 ‘정지의 힘’

본문

2020. 6. 1. 17:07

"정지하라, 꽃은 멈춤의 힘으로 피어난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여름편> 백무산 詩 '정지의 힘'

도약 위한 멈춤 소중히 하자는 메시지
글판 30년 맞아 역대 베스트문안 투표도 진행

 

녹음이 짙어가는 초여름의 문턱, 광화문글판이 새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씨앗처럼 정지하라
꽃은 멈춤의 힘으로
피어난다

이번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백무산 시인의 시 ‘정지의 힘’에서 가져왔는데요, 백무산은 인간 존재의 근원과 노동의 가치를 성찰해온 시인으로 알려져 있어요.
멈춰있는 것 같지만 꽃을 피우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씨앗처럼, 누구에게나 도약을 위한 멈춤의 시간이 필요함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멈춰 숨돌리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이 정체된 듯 보이지만 미래를 위한 자양분을 만들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된다는 것이죠.


교보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느 때보다 고단한 현실이지만 잠시 쉬어가며 주변을 돌아보는 ‘정지의 시간’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글귀를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글판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의 이미지를 통해 문안과 대비를 이루며 멈춤의 중요성을 극적으로 표현했어요.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30년째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오는 8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립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30년을 기념해 ‘내 마음 속 광화문글판은?’이라는 주제로 6월 한 달간 온라인투표를 진행합니다.
역대 광화문글판 중 지난 30년간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문안을 선정해 보고, 글판의 여운과 감동을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서 입니다.

이번 투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교보생명 공식블로그(www.kyobolifeblog.co.kr)나 이벤트 페이지(https://www.kyobolife-contest.co.kr/bestgulpan)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 가운데 100여 명을 선정해 5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교보문고 드림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