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건강하고 맛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만들기

본문

2020. 6. 18. 15:22

봄인가 싶었는데 어느새 여름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아이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이스크림인데요, 오늘은 건강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요거트와 과일을 사용해 첨가물 걱정도 없고, 비주얼도 예뻐서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케이크예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할 만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준비 재료: 플라스틱 용기 2개, 요거트 2개, 카스테라 1개, 딸기, 키위 등의 과일
재료를 담아서 얼려줄 통은 깊이가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1. 먼저 카스테라를 옆으로 썬 다음, 용기로 꾹 눌러 모양을 내 주세요. 용기 안으로 들어가야 하니 자른 다음 살짝 작게 다듬어 줍니다.

2. 딸기와 키위는 모양을 살려 납작 썰기 하고, 통에 비닐을 바닥 끝까지 잘 끼운 후 과일을 넣어 주세요. 용기에 비닐을 끼우는 이유는 냉동실에서 얼리고 난 다음 용기에서 쉽게 꺼내기 위함입니다. 

3. 용기의 2/3 정도 높이까지 요거트를 넣은 후 그 위에 카스테라를 얹어 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꼭 닫아 줍니다.

4. 용기를 냉동실에 넣고 3~4시간 정도 얼려 주세요.

 

5. 단단히 굳으면 용기에서 꺼내 줍니다. 따뜻한 행주로 용기를 감싼 뒤 용기를 뒤집어 딱딱 쳐 주면 깔끔하게 잘 빠져요. 

6. 사용하고 남은 과일로 데코를 하고, 마지막으로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 주면 맛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완성됩니다. 

새콤한 요거트에 상큼한 과일이 더해져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귀엽고 예쁜 아이스크림 케이크인데요, 저는 플레인맛 요거트를 사용해 단맛을 줄였는데, 먹기 직전 연유를 살짝 뿌려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과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입안 가득 시원하게 퍼지는 행복함을 느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