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내 방이 헬스장! 방구석 홈트 입문 완전 정복

본문

2021. 2. 16. 10:00

출처-pixels

먹고 시작해야 된다고 말하는 PT. 과연 개인별 맞춤 운동은 헬스장에서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아야만 있는 걸까요? 헬스클럽 가기도 쉽지 않지만, 작심삼일을 가장 지키는 당신을 위한 홈트 완전정복! 만의 공간에서 내가 원하는 운동을 원하는 만큼 있는 방법인 홈트레이닝(이하 홈트) 안내해줄 선생님, 함께 만나 보러 가실까요?

 

 

영상으로 배우는 홈트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있는땅끄부부

구독자 265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땅끄부부는 실제 부부가 운영하는 운동 채널입니다. 가벼운 스트레칭부터 격렬한 다이어트 운동까지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여러 운동을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재생목록 중 집에서 걷기 다이어트 함께해요는 층간 소음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1분 다이어트 함께해요는 짧은 영상과 손쉬운 동작을 소개하고 있어, 홈트 입문용으로 보기 좋습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바로가기 : www.youtube.com/channel/UCpg89Ys3E4BaLGgEEWVmI9g

 

 

홈트로 30kg을 줄인 ‘꾸주니’

홈트만으로 30kg 정도를 줄였다면 믿으시겠어요? ‘꾸주니는 구독자 수가 6만으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법을 공유하는 홈트 채널입니다. 요즘처럼 헬스장에 가기 어려울 때, 집에서 하는 운동만으로도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방법을 숙지하고 지속해나가는 것이겠죠? 유튜버 꾸주니와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신년에는 다이어트 성공해보세요.

꾸주니 유튜브 바로가기 : www.youtube.com/channel/UC6yOIPA8_bsZsaN64LqSFSA

 

 

살 빼주는 병맛 다이어트 ‘삐약스핏’

구독자 41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삐약스핏의 특징은 에너지 넘치는 노래와 독특한 추임새가 들어간 병맛 진행으로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이용한 운동을 소개하는 이 채널은 원하는 부위를 집중 관리하는 오예시리즈와 초보자를 위한 입문자/초보자/통증 추천운동 모음이 인기가 높습니다.

삐약스핏 유튜브 바로가기 : www.youtube.com/channel/UCxWRe2A7LMTEwMBErR4DkgQ

 

 

비타민 같은 산뜻한 홈트 ‘비타민 신지니’

구독자 58.7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비타민 신지니의 특징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대부분 단순한 동작들로 구성돼 있으며, 영상에 주의사항, 팁 같은 안내를 표기해줘 이해하기 쉽습니다. 지루함을 달래면서 운동을 하려면 스토리가 있는 운동, 런지나 스쿼트 같은 전통적인 운동법을 배우고 싶으면 하체 집중 타격을 추천합니다.

비타민 신지니 유튜브 바로가기: www.youtube.com/channel/UC9trbyGOOjJmMea3w6c-e2A

 

 

음식까지 관리하고 싶다면 ‘핏블리’

핏블리(FITVELY)’는 구독자 61.5만명을 보유한 종합 운동관리 채널로 음식 영양에 대한 영상과 운동하기 좋은 음악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핏블리본인 외 다른 트레이너가 함께 좀더 다양한 운동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핏블리채널에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재생목록은 바로핏블릭스 LIVE’타바타 TABATA’입니다. 이 두 가지 재생목록은홈트레이닝목적에 가장 잘 맞는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핏블릭스 LIVE’는 강사를 초빙하고 라이브로 구독자들이 함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영상이기 때문에 조금 더 능동적으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핏블리 유튜브 바로가기 : www.youtube.com/channel/UC3hRpIQ4x5niJDwjajQSVPg

 

 

게으른 나를 일깨워주는 관리 어플

 

저질 체력 탈출하기 ‘핏데이’

‘핏데이(Fitday)’ 어플은 하루 동안의 활동량과 운동 상태를 체크하고 운동 스케쥴, 운동 시간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게 근력&유산소 운동스트레칭 운동으로 구분돼 있으며,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운동시간과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음성 트레이닝 지원과 동영상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앱스토어 평점(5점 만점 4.8)도 높은 편입니다.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홈 트레이닝기구가 필요 없습니다어플은 주간별 운동 목표 설정과 자신의 실력을 3단계로 선택할 수있습니다. 초급, 중급, 고급의 차이는 각 운동마다 소요 시간 차이입니다. 기구가 아닌 몸으로만 하는 운동을 다루고 있으며 체중과 수분 섭취, 걸음 측정 등의 개인 관리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이 어플은 5점 만점에 4.9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광고가 있고, 더 좋은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면 유료 전환을 해야 합니다.

 

 

 

나만의 이모지로 하루 루틴 만들기 ‘마이루틴’

작심삼일! 항상 실천이 문제입니다. 홈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옆에서 관리해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 ‘마이루틴은 일정을 짜놓고 알람 설정 후 완료했을 때 나만의 이모지로 체크할 수 있는 관리 어플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만들 때 실천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할 수 있어,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홈트 마음가짐을 다지기 좋습니다. 습니다.

 

 

 

나만의 똑똑한 건강 관리 ‘Kare’

홈트를 하거나 헬스클럽을 가는 이유는 바로 건강관리’. 운동은 열심히 했는데 아프다면 도로아미타불이죠. 홈트로 관리한 건강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 혹시라도 문제는 없는지 ‘kare’를 이용하면 한 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kare’는 기본 건강관리부터 전화로 이루어지는 전문 의료진 1:1 상담, 진료 예약 대행, 각종 질병 예방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건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 케어 서비스입니다

 

 

 

AI 홈트레이닝 ‘카카오 스마트 홈트’

카카오 스마트 홈트 AI가 관리해주는 무료 홈트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고 운동을 시작하면 AI가 나의 자세를 체크하며 점수를 평가해줍니다. 동작을 따라할 때 마다 제대로 자세를 잡고 있는지 체크하고 피드백을 줍니다. 단순히 영상을 따라 하는 것을 넘어서 영상 속 트레이너의 자세와 얼마나 잘 이해하고 적용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죠. 스마트 홈트 안에 있는 모든 운동 플랜에 AI가 함께하며, 홈트가 끝나면 운동할 때 측정했던 점수를 바탕으로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도 체크할 수 있어 꾸준함을 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시작이 반!

지금까지 집에서 꾸준한 홈트레이닝과 건강케어로 자기관리를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편리함과 시간절약, 안전함까지 갖춘 홈트레이닝이지만, 혼자이다보니 꾸준히 제대로 하기가 어렵습니다. 교보생명 가꿈사가 알려드린 채널과 어플을 이용해서 지루하지 않게 제대로 된 홈트를 즐기면서 건강관리를 해보세요. 차근차근 하나씩 도전해보면, 어느새 더욱 건강해진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를 이겨내는 그날까지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