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2013 서울머니쇼 교보생명이 함께 해요

본문

2013. 5. 10. 10:32

|2013 서울머니쇼|


안녕하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살면서 '재테크'라는 단어를 수 없이 많이 들어봤지만, 막상 정확하게는 설명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재테크'란 무엇인지, 또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행사는 무엇이 있는지를 소개해 드려려 해요! 우선, 재테크란 '재무 테크놀로지'를 줄여서 이르는 말이에요. 재무, 즉 자신이 가진 돈(동산) 혹은 땅(부동산) 등의 자산을 잘 관리하고 투자하여 그 재산을 늘려나가는 기술을 뜻한답니다.



가꿈사 가족분들 중에서도 재테크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교보생명 블로그 가꿈사에서 알찬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서울머니쇼랍니다. 지금부터 서울머니쇼는 어떤 행사이고, 교보생명은 서울머니쇼에서 어떤 활약을 하고 있는지 그 생생한 현장을 안내해드릴 텐데요, 모두들 함께 잘 따라와 주세요~!

 


 

서울머니쇼란?



2013 서울머니쇼

장소 :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 B홀

관람 시간 : 관람시간 10~18시

문의처 : 대표전화 02-6000-837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eoulmoneyshow.com/


서울머니쇼는 매일경제신문과 MBN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재테크 박람회에요. 예전의 재테크는 단순하게 은행에 저축해 원금과 이자를 늘려나가거나 땅을 매입하여 시세 차익을 노려 재산을 늘리는 정도였어요. 그러나 오늘날에는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주식 투자, 펀드 운영, 보험 등등의 재테크 방법이 많아졌기 때문에 재테크에 대한 관심도나 이해도 훨씬 높아진 상태랍니다. 

서울머니쇼는 재테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한 행사인데요, 올해로 4번째로 개최한다고 하네요. 서울머니쇼는 저금리로 인해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는 든든한 파트너를 찾아주고 금융사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에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서울머니쇼를 방문해 현장의 열기는 굉장히 뜨거웠는데요, 교보생명도 서울머니쇼에 참가해서 수많은 관람객들과 소통의 장을 열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서울머니쇼 교보생명 부스로 찾아오는 방법


(이미지 출처 : 서울머니쇼 홈페이지)


서울머니쇼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박람회장 1층 B홀에서 열리는데요,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6번 출구로 나와 코엑스몰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전시장으로 진입하면 가장 빠르고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교보생명 부스는 넓은 휴게존 바로 앞에 위치하기 때문에 금방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2013 서울머니쇼에서 교보생명 부스를 만나다



박람회장 안은 여러 회사의 전시관이나 홍보 부스로 복잡했는데요, 휴게 존을 향해서 조금 걷다 보니 바로 교보생명 부스를 만날 수 있었어요. 모든 홍보 부스마다 자문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는데 그중에서도 교보생명 부스의 인기는 굉장했어요. 교보생명의 재무설계사와 임직원들이 상담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성심성의를 다해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있었거든요.



이렇게 줄을 서서 상담신청서를 작성하는 관람객도 많았답니다. 교보생명에서는 다양한 방면에 걸쳐 머니쇼를 찾는 관람객들께 보장설계와 은퇴설계, 증여와 상속에 대한 상담은 물론이고, 그에 따른 세무·법률 상담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전반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답니다.

젊은 분들은 대개 효율적인 자산운용방법을 궁금해하셨는데요, 급여와 부채 상황, 급여 내에서 보험이나 저축 등의 투자 상황 등을 말씀해주시면 교보생명 재무설계사가 그를 토대로 개인별 상황이나 유형에 맞는 자산운용 방향 설정을 도와주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은퇴설계가 화제였는데요, 개개인의 국민연금이나 퇴직금 현황 등을 말씀해주시면 역시 그를 토대로 지니고 있는 현금 자산이나 부동산을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조언을 드린답니다. 또, 그 과정에서 개인마다 숙지해야 하는 법률이나 세무에 대한 자문도 받아볼 수 있어요.

교보생명의 재무설계사와 임직원분들 모두가 자기 일처럼 성심을 다해서 꼼꼼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상담을 받으시는 분 중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에는 1시간 가까이 상담이 진행되는 때도 있다고 해요. 


 교보생명을 빛내는 얼굴들을 소개합니다



교보생명 부스는 자문하는 관람객으로 넘쳐나서, 머니쇼 첫날에만 오후 3시가 채 되기 전에 재무설계사분마다 30명 이상의 관람객들과 상담을 진행했다고 해요.

좀 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기 위해서, 그 중에서도 방금 막 상담을 마치신 송현상 재무설계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 서울머니쇼 참가는 올해가 처음이라는 송현상 씨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쁜 시간을 내어서 인터뷰에 응해주신 송현상 씨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Q : 서울머니쇼를 통해 설계사님의 전문 지식을 많은 분들께 나눠드리고 상담을 해드리는 활동을 하시면서 느낀 점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 소감 한마디 부탁 드릴게요.


A : 서울머니쇼 같은 경우에는 저희가 고객님을 찾아 다니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께서 저희를 필요로 방문해주시는 거잖아요? 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이 고객님들도 여러 부류가 있으시구나 하는 것을 느꼈어요. 몇 십 억대의 자산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를 상담하셨던 분도 계셨던 반면 어떤 분들은 막막한 상황이기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었어요. 어떤 상황이나 신체적인 이유로 (보험에)가입이 안 되는 분들도 계셨고요.

자산이 많은 분들은 아무래도 자산운용에 대해 관리 받을 기회가 많이 있는데, 반대인 분들은 이런 행사가 있어도 "내가 이런 곳에서 상담을 받아도 되느냐, 나는 가진 게 하나도 없는데 이런 상담은 재산이 많은 부자들이 받는 것 아니냐?"하시며 처음에 다가오는 게 어렵다고 느끼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다, 하는 마음으로 상담해요. 그래서 제 상담에 대해 조금이나마 만족을 느끼시거나 고맙다고 말씀해주시면 저도 보람도 느끼고 만족하게 되는 것 같아요.


재무설계나 자산관리는 재산이 많은 사람만 받는 것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팽배한 요즘, 이런 행사와 상담활동을 통해서 잘못된 인식을 고쳐나갔으면 좋겠다고 말씀 하셨던 송현상 씨의 목소리. 재산의 유무를 떠나서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지길 원한다는 그 목소리에 찡한 감동이 느껴졌답니다. 



열기가 넘치는 현장을 뒤로하며 발길을 옮길 때, 교보생명 유성욱 재무설계사께서 환하게 웃으시면서 "화이팅!"을 외치며 배웅을 해주셨답니다. 유성욱 씨는 웃음치료사로도 활동 하고 계시는데요, 그에 걸맞게 부스를 찾는 관람객 한 분 한 분마다 시선을 마주치면서 환한 미소를 지으며 이야기를 들어주셨답니다. 웃음이라는 것은 보는 자체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참 행복하고 기분 좋게 만들어주지요!


평생 든든하게 여러분의 곁을 함께하는 교보생명 



우리는 흔히, 기업의 가장 큰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러나 이윤도 중요하지만, 기업이 사회와 함께 상생한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교보생명의 전신은 1958년 창립한 대한교육보험으로, 이는 자녀의 교육 자금을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세계 최초의 교육 보험 상품이었다고 해요. 교보생명은 창립부터 현재까지, 사회 환원과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해오고 있지요. 

그런 기업이념에 발맞춰 교보생명의 임직원들 역시 개개인이 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심을 다해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송현상 씨께서 말씀하신 희망은 개인의 것이 아니라 교보생명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 그 자체이기도 한답니다. 

교보생명은 자산의 유무를 떠나 모든 분과 소통하길 원하고 그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2013 머니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교보생명 부스를 찾아주세요!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의 곁을 평생 든든하게 지켜드리는 교보생명이 될 것을 약속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