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안 보면 후회할 만한 순정 웹툰

본문

2013. 7. 29. 19:24

ㅣ순정 웹툰 추천ㅣ

오늘은 웹툰 중에서도 순정 웹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순정 웹툰이라고 해서 달달한 작품만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같은 순정이라는 카테고리 안에 있긴 하지만, 소재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 가느냐에 따라, 작품마다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작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마녀 (매주 월, 목요일 연재 중) 

 

 

웹툰 작가 중 인지도를 성공의 척도로 따져 봤을 때, 가장 성공한 작가 중 한 명인 강풀의 신작 ‘마녀’ 에요. 아직 연재를 시작한 지가 채 2달도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작이랍니다. 강풀 작가는 다양한 주제의 만화를 그리고, 작품들 모두 성공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순정만화를 시즌별로 그려왔고, 작품 중 대부분이 영화로까지 제작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뒀어요. 그래서 이번 작품의 연재를 앞두고도 큰 기대를 받았는데요. 연재가 시작되고 역시나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치즈인터트랩 (매주 목요일 연재 중)

 

웹툰에도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순정’이라는 장르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웹툰은 무엇일까요? 가장 강력한 후보 중 하나로 꼽힐만한 ‘치즈인더트랩’입니다. 이미 여대생이 가장 사랑하는 웹툰으로도 뽑혔던 작품이기도 하죠. 2010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롱런하고 있는 치즈인더트랩. 이런 엄청난 인기 덕분에 계속되는 드라마, 영화 제작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순끼 작가가 직접 나서서 루머를 해명하기도 하셨죠. 아무래도 그만큼 많은 관심과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미 많은 에피소드가 진행된 작품이기도 하지만, 혹시 아직 접하지 못했던 분이 계신다면 정주행을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결혼해도 똑같네 (완결)

 

 

지금 소개해드릴 작품은 조금 다른 의미의 순정 웹툰이라 할 수 있겠네요. 수많은 솔로(미혼)들의 마음에 염장을 지른 웹툰, '결혼해도 똑같네'입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결똑'으로 더 많이 불리는 이 작품은 결혼 장려 만화로 더 유명하답니다. 사실 그리 특별할 것도 없는 일상의 얘기들을 하는 듯하지만, 그 속에서도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더 작품이 빛나 보이는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 생활도 연애할 때나 다름이 없이 풋풋할 수 있다는 걸 확인시켜준 이 작품. 결혼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불안하고 겁이 나시나요? 그렇다면 바로 이 웹툰을 권장 드립니다.

 

 체리보이 그녀 (매주 수요일 연재 중)

 

 

 

원숙한(?) 웹툰을 소개해 드렸으니, 이번에는 파릇파릇 풋풋한 웹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고등학교 안에서 벌어지는 로맨스를 소재로 한 웹툰, '체리보이 그녀'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신선한 소재로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죠.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소재가 워낙 특이하다 보니 더 큰 주목을 받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고등학생들 간의 사랑 얘기를 다루기 때문인지 특히 어린 독자분들이 열광하는 작품이기도 하죠. 재미는 물론이고, 첫사랑의 풋풋함까지 느끼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작품이랍니다.

 

 피노키오 (완결)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작품은 감동의 웹툰으로 유명한 '피노키오'입니다. 감동의 여운이 길다고 해서 더 유명한 작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감동뿐만 아니라 재미도 있고, 많은 팬들을 보유한 캐릭터들로 인해서 상당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는 판타지적인 요소도 가미가 되어 있는데요. 신비롭고 색다른 순정 웹툰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만족하실 듯 싶습니다피노키오와 더불어 외전 형식에 짧은 단편으로 제작된 '겨울 하나'도 함께 보시면 그 재미는 더 배가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작품들이 어떠신가요? 워낙 유명한 작품들이다 보니 많이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혹시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는 작품들이 있다면, 꼭 한 번 보시기를 강추 드립니다. 이미 수많은 독자와 마니아들로부터 칭송 받는 작품들 위주로 선정한 추천작들이기 때문에 절대 후회는 없으실 것 같아요. 재미와 감동이 어우러진 이 작품들을 통해 모두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