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경기도 미술관ㅣ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다들 집에만 계시지 않으신가요?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장소는 ‘교보생명 안산FP지원단’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미술관’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교보생명 안산FP지원단 근처에는 좋은 명소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겨울에 가기 딱! 좋은 미술관이랍니다.

 

 

 경기도 미술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길 36 (초지동 667-1)

TEL 031-481-7000

공식 홈페이지 ☞ 클릭

 

경기도 미술관은 2층 규모로 지어진 미술관인데요. 지난번 국립중앙 박물관에 다녀왔을 때도 느꼈지만 우리나라의 미술관과 박물관들이 세계적인 규모와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더라고요. 지역 미술관이지만 예쁜 경관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요.

미술관 내 화랑유원지와 올해 생긴 화랑유원지 오토캠핑장도 가볼 만한 명소랍니다. 혹시 주말에 아이들과 어디로 떠나볼까? 하고 고민하고 계신 분들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

 

 

또한 주변이 호수에 둘러싸인 형태처럼 되어있어요.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형상이라고 할까요? ^^

1층 초입에 Cafeteria 호이빈이 있는데요. 건물 주변에 넘실거리는 물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하는 기분은 마치 유러피안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면 티켓팅을 해야겠죠? 친절한 직원분께서 먼저 경기도민이시냐고? 물어봐 주셔서 50%의 할인혜택까지 챙겼답니다.

친구와 함께 4,000원의 미술관에 입장할 수 있었어요. 미술관 입장권 가격은 표를 참고해주세요!  

 

 성인

4,000원 

 청소년/초등학생/군인

 2,000원

 유아 (48개월 이상)

 1,000원

 유아 (48개월 미만)

무료 

 * 경기도민은 50% 할인  / * 수험표 지참 시 무료

 

티켓팅 후 계단에 올라서면 2층으로 이어지는 전시실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진 미술관은 추상부터~ 아이들을 위한 그림까지 다채롭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며 그때그때 전시회를 확인하실 수 있는 꼭 가시기 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층부터 인상적인 전시물은 바로 ‘구름 기린’. 얼굴은 구름이지만, 몸은 기린 형태의 이 조형물은 우리에게 무엇을 이야기하는 걸까요? 

전 구름기린을 보며 순수한 동심을 떠올리게 되었답니다! 이상하고 괴기하단 느낌보다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동물, 그리고 자연을 이야기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잠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어! 저건 순천에서 봤던 조형물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 전시물을 만나게 되었어요.

바로 강익중 선생님의 ‘5만의 창 미래의 벽’이라는 작품이었답니다. 전국 각지 초등학생에게 미래의 꿈을 그린 작은 그림을 받아, 미래의 벽이라는 작품이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그때 그림을 그린 친구들이 지금 저 꿈을 이루었을까라는 생각과, 지금 나는 어린 시절 그 꿈을 이루고 살고 있는지 묻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계단을 따라 들어간 어린이 미술관 ‘꿈틀’입니다.

우와~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실 거에요. 아이들이 꿈꿀 수 있도록 하늘에는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수많은 조형물들이 각기 다른 표정과 포즈를 하고 있었답니다. 공기 흐름에 자유롭게 몸을 맡긴 것처럼 조금씩 빙글빙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고 있는 것 같았어요.

 

한쪽 벽면에는 직접 색연필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도 있었고요. 종이 상자로 만든 건물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기 좋은 곳인데요. 전시실 면적은 큰 편은 아니지만, 주변에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되어 반나절 코스로 좋답니다.  

미술관을 둘러보면 살짝~아쉬웠던 것은 매점과 ATM기가 미술관 내 없다는 거였어요~ 미리 간식은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층에는 작은 미술관 아트샵이 있는데요. 각종 조립식 퍼즐이나, 그림을 사가실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중요한 소식! 벌써 3차까지 진행된 아이들을 위한 깜짝쇼! 이제 단 한 번 남았습니다. 12월 21일 (토) 오후 2시~3시까지 어린이 꿈틀 깜짝쇼가 진행되오니 날짜 맞추셔서 미술관 구경 가도 좋으실 거에요.

참! 미술관은 동절기 기간이어서 평일, 주말 관계없이 오전 10시~ 저녁 6시까지 오픈하고 있답니다. 

추운 겨울~~ 경기도 미술관으로 아이 손잡고 꼭 한번 가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 화랑유원지 경기도미술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몬드봉봉☆ 2013.12.03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까운 곳에 이런 멋진 미술관이 있다니~ 구경 잘하고 갑니다!!^-^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아시아대장정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