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겨울 축제의 꽃은 바로 빙어낚시축제! 전국 빙어낚시축제 일정

본문

2013. 12. 12. 16:47

ㅣ빙어낚시축제ㅣ

추운 겨울이 되면 기다려지는 축제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특별한 장비나 노하우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빙어낚시축제는 어떨까요?

 

 

 

바로 잡아올린 빙어도 맛보면서 겨울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곧 열리는 전국 빙어낚시축제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떠나보세요!

 

출처 :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2013.12.21(토) ~ 2014.02.23(일)

인천 강화군 황청낚시터

강화빙어축제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빙어낚시축제로 황청 저수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어른, 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년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하는데요.

오는 21일부터 진행된다고 하나, 얼음상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미리 강화빙어축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랄게요.

 

 

출처 :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2013.12.21(토) ~ 2014.02.17(월)

경기 안성시 두메낚시터

겨울 얼음판 위에서 빙어낚시와 함께 눈꽃 포토존, 얼음 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고기잡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안성빙어축제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데요.

특히 주변에 철현산이 낚시터의 학의 날개처럼 품고 있어 주변 경관도 아름답고 볼만한 장관이 펼쳐진답니다. 맑고 깨끗한 공기와 물을 만나고 싶다면 안성빙어축제로 떠나보세요!  

 

 

 출처 :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2013.12.21(토) ~ 2014.02.23(일)

경기 이천시 각평낚시터

눈썰매장과 함께 안전한 빙판 썰매장 등 새로워진 놀이기구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는 이천빙어축제는 본 행사를 위해 2년간 꾸준히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약 1,000여 대의 넓은 주차공간까지 확보하고 있어 자동차를 이용하고 가도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즐거운 여행을 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으로 출발~!  

 

 

출처 : 청평눈썰매송어빙어 홈페이지  

2013.12.28(토) ~ 2014.02.23(일)

경기 가평군 조종천

북한강 자락의 청청지역에서 열리는 청평눈썰매송어빙어 축제! 이곳은 특히 가족을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는 곳인데요. 송어와 빙어낚시는 물론, 눈썰매, 얼음 썰매, 어린이 전동바이크, 유로 번지, 스노우 범퍼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호명산 등 주변에 함께 즐기면 좋은 관광지가 있답니다.   

 

출처 :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2014.01.18(토) ~ 2014.01.26(일) 

강원 인제군 인제대교 일대 

 

대한민국 청정구역 1번지에서 펼쳐지는 빙어축제는 바로 인제빙어축제인데요. 2013년 강원일보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외지인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강원도 대표 축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내설악이 빚어낸 자연의 배경과 함께 신나는 빙어축제도 즐길 수 있어 해마다 많은 인파가 몰린답니다. 다른 빙어낚시축제와는 달리 짧은 기간에만 진행된다는 점도 참고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빙어낚시 요령은? 

 

1시간을 앉아있어도 빙어가 잡히지 않는다면 자리를 이동하는 것이 좋은데요. 빙어는 무리를 지어 다니기 때문에 낚시터 중 어떤 지점에서 빙어가 잘 잡히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리 잡을 곳이 마땅치 않다면 호수의 가장자리보다는 중앙 부분에 포인트를 잡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눈이 없는 곳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답니다.

빙어가 잘 잡히는 시간대는 바로 오전 7시 ~ 10시, 오후 4시 ~ 6시랍니다.

또한 빙어낚시 할 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으로는 무릎담요, 보온병, 핫팩입니다. 낚시는 활동량이 적어 몸에서 쉽사리 열이 나지 않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 할 수 있는 용품을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빙어는 소화 촉진, 시력 향상, 빈혈 예방,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올겨울, 빙어낚시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