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2013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 설레고! 즐겁고! 신나고!

본문

2013. 12. 23. 15:07

l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 l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홍아영입니다.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13년도 그 끝을 향하고 있는 연말이네요. 따뜻한 추억이 있는 연말을 보내기 위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2013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는 어떨까요? 며칠 전에도 잠깐 소개를 했었는데, 오늘은 더~ 자세히!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프론티어 기자단이 행사가 시작하는 당일! 재빠르게 취재를 다녀왔답니다.

 

 

  2013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의 현장!

 

2013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신촌 연세로가 대중교통전용지구로 확정되면서 걷고 싶은 거리, 다시 오고 싶은 거리, 문학의 거리로의 새 단장을 위해 9일간의 신나는 문화 마켓을 연다고 합니다.

 

 

우와! 행사의 시작 날이라 그런지 신촌역 2번 출구를 나오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붐볐답니다. 신촌 거리를 밝혀주는 대형트리 역시 너무나 예뻤답니다.

 


 

도착하자마자 마침! 행사의 축하공연이 시작되고 있었는데요.
최근 MBC '무한도전' 출연 이후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장미여관의 무대였답니다.


 

 

흥겨운 리듬과 장미여관 모든 멤버들의 흥겨운 몸짓에 취해 사람들 모두 추위를 이기며 공연을 즐겼답니다. 저 역시 너무 신이나 몸이 저절로 흔들거렸는데요. 특히 대세로 떠오른 장미여관의 육중완의 매력은 정말~ 최고였답니다.

 

 

흥겨운 공연을 보고 나서는 본격적으로 마켓을 둘러보았답니다!

 


안내 장소에서 마켓 관련 포스터를 받으셔서 이동하시면 A 구역부터 F  구역까지의 다양한 마켓 부스들을 편하게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A 구역은 연인들과 아이들은 위한 기프트부터 크리스마스 용품들이! B 구역은 길벗사랑 나눔 마켓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겨울나기 상품들이! C 구역은 DIY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꿈꾸는 청년가게, 구세군 두리 홈 등 다양한 종류의 마켓이!


D 구역은 프랑스 CREPE 뱅쇼, 오리지널 마카롱, 리투아니아에서 날아온 그림엽서와 수제인형 등 마치 유럽에 온 듯 한 마켓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다양한 마켓이 펼쳐져 있답니다.


또한 E 구역은 다양한 도서 바자회 및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F 구역에는 신촌의 다양한 상점에서 직접 파는 다양한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답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용품을 구경하거나 색다른 유럽의 음식들을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캔들에 관심이 많은 저는 소이 캔들을 하나 구입했는데 다양한 향과 모양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켓을 지나 쭉 직진하시면 신촌 사거리의 중심에 세워진 대형 트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예쁜 트리들이 도보를 채우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으니 아기자기한 트리 옆에서 추억을 남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길을 가시다 보면 일명 드림 산타들이 보이실 텐데요.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답니다.

조금 더 어둑해지니 DJ의 공연도 있었답니다. 9일간 펼쳐지는 신촌 거리의 DJ 공연! 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28일까지 계속 진행되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아직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어서어서! 한 번쯤 놀러 가시길 추천합니다!

23일엔 유명 작가님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함께 정호승 작가님의 팬 사인회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서트와 재즈 페스티벌이 준비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 연인과 혹은 가족과 친구와 뭔가 이색적이면서도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소개를 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그리고 괜스레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모두 예쁜 추억 만드시고, 다가오는 2014년도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