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작심삼일을 막아 줄 다이어리 어플 추천!

본문

2013. 12. 30. 18:15

 

 

ㅣ다이어리 어플ㅣ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계획을 세우면서 새 다이어리를 구입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직 구입하지 못했다면! 혹 구매의사가 없다면!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다이어리 어플은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작심삼일을 막아 줄 유용한 다이어리 어플!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추천 다이어리 어플 1. 이것이 정말 무료? - '에버노트'

 

 

 

 

뉴욕타임즈 '머스트 해브 어플 톱 10'에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에버노트(Evernote).

 

자신이 기록한 메모를 다른 기기 또는 다른 노트에도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는 점과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서 유용한데요. 노트 작성은 물론, 사진 캡쳐, 할일 목록 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에 무엇보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회의 중 오디오 녹음 기록을 통해 기록할 수 있으며, 페이지 카메라 기능을 통해 직접 작성한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 저장이 된다는 점에서 다른 다이어리나 노트보다 유용하답니다.

 

PC 버전까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회의록, 학교에서는 강의노트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다이어리 어플 2. 다이어리의 고전 - '프랭클린 플래너  Activity'

 

 

 

 

다이어리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프랭클린플래너를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발견-계획-실행 중 실행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된 프랭클린플래너 Activity는 오늘의 우선 업무, 예정 일정, 주요 업무, 기록사항, 월간일정, 사명서, 명언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나 시간을 꼼꼼히 기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단연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계획을 기록하고 실행계획을 세워 중요도를 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보다 실천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무료 버전은 21일 체험판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좀 더 장기간 사용하게 된다면 유료로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한 번 구입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리 어플 중 하나랍니다.

 

 

추천 다이어리 어플 3. 순간을 기록하다 - '플라바(Flrava)'

 

 

 

 

매 순간 순간을 기록하고 싶다면 디지털 스크랩북과 같은 플라바 다이어리 어플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사진과 함께 짧은 글로 하루를 기록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참 유용할 것 같은데요.

 

텍스트, 사진, 동영상, 위치, 음성녹음, 책, 음악, 영화, URL 입력을 지원하여 한 페이지에 모두 저장할 수 있어 하루의 긴 일정을 다양한 기능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과 주제에 맞는 아이콘 태그를 지정할 수 있으며, 태그별로 쉽고 빠르게 정렬할 수 있는데요. 작성한 페이지들은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다시 살펴볼 수 있다고 하니 비밀 일기장 혹은 스크랩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하네요.

 

 

추천 다이어리 어플 4.  우리 둘만의 사이버 공간 - 데이비(Daybe)'

 

 

 

 

연동기능을 통해 친구를 맺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이 다이어리 어플은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다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답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플라바 어플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바로 이 다이어리 어플은 자신이 기록한 기록들이 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배치가 잘 된다는 점인데요.

 

또한 함께 데이트한 장소, 함께 본 영화 등 둘만의 소중한 순간에 나눈 이야기와 생각들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사람이 오늘 하루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하다면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다이어리 어플을 통해 알찬 하루, 알찬 일년을 보내기를 바랄게요.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앱 스토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