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신창재 회장, 소비자학 교수들에게 특강 펼쳐

본문

2014. 2. 14. 15:20

 

 

 

신창재 회장, "소비자보호는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

 

  

소비자학 교수들에게 특강 펼쳐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소비자보호라면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은 고객 만족입니다.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이자 최소한의 도리죠”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소비자학 교수들 앞에서 특강을 펼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소비자학 교수, 박사과정 대학원생 등 150여 명이 모인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12~13일, 천안)에서 특별강사로 나선 것인데요,

 

이번 강연은 신 회장의 고객만족 경영철학에 공감한 한국소비자학회(학회장 최현자 서울대, 한상만 성균관대 교수)의 요청으로 성사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학,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연구원 등  전문가 1,000여명으로 구성된 소비자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입니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 최고경영자로서 소비자보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금융회사는 고객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며, “금융업은 일반 제조업과 달리 고객에게 돌려줘야 할 자산을 많이 보유한 만큼 경영을 잘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크고 남다른 윤리의식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날 강연에서 신 회장은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철학을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는 “진정으로 성공하는 길은 고객과 상생(相生)하는 것”이라며,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꾸준히 이익을 창출하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는 것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의 일환”이라고 말했습니다.

 

신 회장은 “올바른 생명보험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험사뿐만 아니라 소비자, 임직원과 컨설턴트, 정부당국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교보생명은 대표적인 금융전업기업으로서 선진 보험문화를 만들어 나아가는데 앞장 서겠다”는 말로 강연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고객지향적 경영으로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2013 소비자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