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소중한 공간을 함께 가꾸어 나가는 첫걸음

본문

2014. 2. 28. 11:38

 

 

    


 
지난 2월 12일,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기자단 4기 발대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와이프로거 기자단으로서 그 자리를 함께했답니다. 여러분들께 오늘은 그 현장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광화문에 위치한 교보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발대식. 들어서는 입구에는 경품들과 함께 추첨 번호를 뽑는 통이 놓여있었는데요, 어떤 경품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행사장 안으로 들어갔답니다. 

 

 

 

 

 

 

책상에 올려진 명찰을 매고, 단체 티셔츠로 갈아입고 난 이후에 발대식이 시작되었는데요, 단체 티셔츠를 입으니 함께 하나가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기자단 활동을 공식적으로 임명하는 위촉장도 수여되었는데요, 프론티어,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모두에게 전달되었답니다.

 

 

 

 

 

 

그리고 이어 기자단 4기를 환영하는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그 동안의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의 활약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는데, 살짝 어깨가 무거워지기도 했던 순간이었답니다. 한편으로는 조금 더 좋은 기사를 써봐야겠다는 다짐도 하게되었구요.

 

 

또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가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함께 가꿔달라는 부탁의 말이 계속 귀에 들어왔는데요, 한 번 인연을 맺은 만큼 소중한 공간으로 함께 가꾸어가는 게 기자단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경청하는 프론티어의 모습, 대학생 기자단답게 눈빛에서부터 열정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주부 블로거답게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모습이 전혀 낯설지 않은 와이프로거 기자단의 모습도 보이네요.  

 

 

 

 

 

 

또한 각 기자단 별로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들었는데요. 자세한 활동 소개를 들으면서 다른 블로그 기자단들이 하는 활동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와이프로거 블로그 기자단은 다솜이 가족사랑 캠프와 가족자원봉사 프로그램에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고 해요. 또한 교보생명 관련 기획을 취재하게 되고 여행, 요리, 육아 등에 대한 일반 기획 기사들도 작성하게 된다고 해요. 

 


 
프론티어는 대학생들 이루어진 기자단으로 동북아대장정 활동에 참여했던 친구들이라고 해요. 지금의 기자단 활동을 통해 나중에 취업에 도움이 될 인사담당자나 임원 등을 만나 취재를 할 수 있으니 참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제 나이의 반밖에 안 된 친구들과 한 자리에서 있으니 저도 괜히 젊어지는 것 같고 프론티어 블로그 기자단을 보면서
자꾸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 아들들도 나중에 매사에 적극적이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후 한 명 한 명 자기 소개시간도 가졌었는데요.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에 임하는 의욕들이 대단해서 앞으로의 기사들이 무척 기대되었습니다.

 

 

 

  

 

 

 

자신의 삶의 스토리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었고, 자신이 가진 지식을 함께 나누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이번 사내필진 기자단분들은 어려운 금융과 경제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에 주력하신다고 해요. 앞으로의 교보생명 블로그가 더욱 풍성한 이야기로 채워질 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답니다. 

 

 

 

 

 

공식적인 발대식 행사가 마무리 될 쯤, 경품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모두가 경품에 당첨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는지, 초롱초롱한 눈빛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저도 꽃차세트를 받는 행운이 있었는데, 앞으로 가,꿈,사 4기 활동을 하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위해 차 한 잔씩 챙겨 마시는 여유 부려봐야겠습니다.  

 

 

 

 

 

프론티어,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기자단이 각각 모여 사진을 찍는것으로 발대식이 끝났답니다. 

  

 

 

 


 
이제 교보생명 블로그에서 새로운 얼굴로 활동하게 될 4기 기자단. 즐거운 블로깅을 앞으로는 더 큰 교보생명 공식블로그를 통해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