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월드컵 최종예선 레바논전을 가다!

본문

2012. 6. 18. 18:32

|대한민국vs레바논|

 

 

지난 6월 12일,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경기인 대한민국 VS 레바논전이 있었습니다. 총 4번의 경기가 열리게 되는 이번 최종 예선 중 유일하게 한국에서 열리는 레바논전인만큼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의 열기 또한 뜨거웠는데요.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는 교보생명에서 이런 경기를 놓칠 수는 없겠죠! 그래서 교보생명 가·꿈·사 프론티어 분들과 함께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레바논 전에 가보았습니다.

 

 

레바논 전 경기 시작 20분전인 7시 40분에 가·꿈·사 프론티어 분들과 고양종합운동장에 들어가자, 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응원하러 오신 많은 분들이 경기장을 가득 메우고 계셨습니다. 8시 정각이 되자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대한민국이 압도하는 분위기에 응원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 졌습니다.

 

 

TV가 아니라 직접 축구 경기장에 가서 축구를 보게 되니 마음이 엄청 설렜어요. TV에서 볼 땐 카메라가 잡아주는 선수들 밖에 볼 수 없었지만, 직접 관람을 하게 되니까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 다른 선수들까지 볼 수 있어서 경기 상황을 이해하는 게 더 쉬웠습니다.

 

 

 전반전이 시작되고 레바논이 무섭게 공세를 펼쳤지만 골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경기가 진행이 되어가다, 전반 30분! 드디어 대한민국 대표팀의 포스트 박지성인 김보경 선수가 이근호 선수의 패스를 받아 멋진 슈팅으로 선제골을 성공 시켰습니다.

 

 

선제골이 들어가자 저희는 물론 경기장에 있던 모든 분들이 일제히 일어나서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만인이 좋아하는 스포츠인 축구답게 귀여운 어린아이가 열심히 응원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어요.

 

 

축구 경기를 관람하면서 정말 인상적이었던 건 경비를 서는 경찰 분들이었어요. 경기장에 있었던 붉은악마 응원단 못지 않게 응원을 하셨거든요. 그렇게 1:0으로 앞선 전반전이 끝나고 후반전이 시작 되기 전, 열심히 응원을 해 출출했던 저희들은 간식을 사러 가기로 했어요. 매점 쪽으로 가는 길에 갑자기 사람들이 난간 쪽으로 나와서 놀랐는데 알고 보니 티아라의 축하공연 때문에 남자분들이 난간 쪽으로 몰려든 거였더군요.

 

 

간식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다 치킨을 먹기로 하고 가·꿈·사 프론티어 이성진씨와 치킨을 사러 매점에 도착하니 티아라의 공연이 끝나고 후반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 시작됐나 봐요!"

"설마 골 넣진 않겠죠?"

"와아아아아!"

"......ㅠㅠ"

 

그렇게 후반전이 시작되고 3분만에 나온 김보경 선수의 두 번째 골을 놓쳤어요. 같이 치킨을 사던 많은 분들도 울고 저희도 울었어요... 그래도 그렇게 사간 치킨이 맛있어서 위로가 됐습니다.

 

열심히 응원중인 이성진씨 ( 교보생명 가·꿈·사 프론티어 )

 

꼭 열심히 경기를 보다가 화장실이나 다른 곳을 다녀오면 골이 터지더라고요. 여러분은 그러신 적 없으신가요? 그렇게 2번째 골을 놓치고 열심히 응원하던 사이, 어느새 경기시간은 후반 45분이 다되어가고 있었습니다.

바로 그때 터진 구자철 선수의 3번째골! 상대 수비수가 페널티라인에서 한 실수를 놓치지 않고 바로 골로 만들어 냈습니다. 역시 우리나라의 간판 공격수다운 골 결정력 이었어요.

그렇게 우리나라가 레바논을 3:0으로 이겼습니다. 이긴 후에도 남아있던 한가지 문제! 바로 집에 가는 길이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하러 오신 만큼 경기장에서 빠져나가는 것도 힘들었어요. 경기장에서 가까운 전철역인 대화역까지 가는데 원래대로라면 10분정도 걸리는 거리를 30분가까이 걸려서 빠져 나올 수 있었습니다.

 

" 축구 경기장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같이 응원한 건 처음이었는데, 너무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열심히 응원했는데 우리나라가 이겨서 더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있을 다른 경기도 꼭 응원하겠습니다!"

교보생명 가·꿈·사 프론티어 이성진 -

 

그래도 우리나라가 이겨서 가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아직 남아있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 예선경기도 열심히 응원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남아있는 한국 국가대표팀 경기! 꼭 응원해 주세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