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용인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체험여행

본문

2016. 2. 24. 10:00

요즘 테마파크, 대형 쇼핑몰, 스키장 등 가족 나들이를 할만한 곳들은 많죠. 하지만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하고 교육할 수 있는 곳보다는 소비 위주의 활동이라는 점이 아쉬운데요. 이럴 때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용인 한국민속촌에 가보세요. 옛 조상들의 생활모습과 주거환경, 다양한 전통문화행사를 관람할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좋아요. 조선시대 생활환경, 전통체험, 공연 관람과 놀이시설까지 갖춘 국내 유일 전통문화 테마파크 용인 한국민속촌으로 초대합니다.

 

 

원숭이띠는 50% 할인 입장

용인 한국민속촌은 2016년 병신년 한 해 동안은 특별 할인을 진행 중이에요. 원숭이띠 고객은 50% 할인, 동반가족3인은 33%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 한복 착용 시민, 용인 시민에게도 특별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한국민속촌을 더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학습지 프린트를 지참해보세요. 우리 아이들에게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오디오가이드를 대여해서 옛 가옥과 전통문화,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한국민속촌 학습지 다운로드 ▼
https://www.koreanfolk.co.kr/groupprogram/daily.asp

 

 

조선시대로의 초대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장승이 보여요. 예로부터 마을 입구에 세운 둔 솟대, 장승은 나쁜 악귀를 물리치고 마을의 안녕을 빌었던 마을 수호신이에요. 한국민속촌은 각 지방의 실물 가옥을 조성한 조선시대의 촌락으로 조성됐어요. 꼼꼼하게 수집된 생활민속문화가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생활문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재현되고 있습니다.

 

여긴 조선시대 양반집이에요. 사극에 자주 등장했던 집이라 익숙하더라고요. 이 곳에서는 3월부터 11월까지 전통혼례 공연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게 뭔지 아시겠어요? 어렸을 때 교과서에서만 봤던 김치 저장고에요. 지금은 집집마다 있는 김치 냉장고의 옛날 모습이라고 해야 할까요? 조선시대 중부, 북부지역은 땅에 김칫독을 묻고 그 위에 원뿔모양으로 짚을 덮어 작은 움집을 만들었어요. 이는 김치 독의 눈과 비를 막고, 땅속의 온도를 이용해 김치를 숙성시키고 오랫동안 보관한 우리 선조들의 지혜입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김치 움막에 들어가보았어요. 아늑하니 마치 텐트 안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더라고요. 책에서만 봤던 걸 직접 보고 느끼니 어른인 저도 신기했어요.

 

한국민속촌 곳곳에는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이 많아요. 디딜방아, 괴나리 봇짐, 전통 먹거리 등 눈으로 관람하는 박물관보다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체험학습, 데이트코스로 좋아요

 

한국민속촌은 체험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어요.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신명나는 농악놀이, 박진감 넘치는 마상무예, 아슬아슬한 줄타기 공연이에요. 줄타기 명인 어름산이의 구수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아슬아슬한 공연, 전통 기마문화 역동적인 마상무예에  눈을 뗄 수가 없어요. 하루 오전, 오후 2회 공연으로 진행되니 놓치지 말고 꼭 관람하세요!

 

한국민속촌에는 또 하나 재미거리가 있는데요. 바로 주모, 기생, 장사꾼, 꽃거지, 죄인, 광녀 등 그 시대에 있었을 캐릭터들이 민곳촌 곳곳에 상주하며 관람객들하고 소통하고 있어요. 그들을 재치있는 입담과 관람객과 함께 하는 즉흥공연은 웃음이 끊이지 않을만큼 재미있답니다. 함께 사진촬용도 해주니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아요!

 

한국민속촌에는 장터와 곳곳에 전통 먹거리도 많아요. 또 놀이마을이란 이름으로 꾸며진 작은 놀이공원도 있어요. 놀이테마파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할머니부터 손자까지 공감하면서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웃으며 구경하다 보면 추위도 잊게 만드는 즐거움이 있는 곳! 용인 한국미녹촌에는 꽃 피는 봄에 방문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입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복을 입고 방문해 진짜 조선시대로 간 듯 민속촌을 즐기고 예쁜 사진도 남겨보세요. 지금까지 전통체험테마파크 한국민속촌에서 가꿈사 8기 와이프로거 정순미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