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꽃과 호수가 어우러진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본문

2016. 5. 10. 10:00

봄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황사와 농도 짙은 미세먼지 때문에 바깥활동을 자제하셨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봄나들이 떠나기 좋은 곳을 소개할 거예요. 호수를 눈앞에 두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형형색색의 꽃구경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전 세계의 꽃들이 한자리에 모인 곳에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향수나 비누,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그런 곳이 어딨냐고요? 바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이 모든 걸 할 수 있답니다.

 


꽃도 보고 체험도 하고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꽃과 호수, 신한류 예술의 합창’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9일 개막해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해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1억 송이 꽃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올해 10회째 맞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이번에 처음으로 야간개장도 운영하고 있어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야외정원은 총 12개의 부스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부스가 한곳에 모여 있지 않고 이곳저곳 흩어져 있기 때문에 입구에서 나눠주는 지도를 꼭 받으세요. 루트가 헷갈려서 놓칠 수 있으니까요.

 

 

야외 정원 중에서 특히나 인상 깊었던 곳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모든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는 ‘신한류 환희 정원’입니다. 이 부스의 테마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고 해요. 전통 결혼 정원, 잔칫날 정원, 신랑신부 정원, ‘함 사세요’ 포토존 등 테마에 걸맞게 한국 고유의 멋과 풍류가 가득한 정원이 꾸며져 있어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두 번째로 추천해드리는 정원은 ‘로즈 페스티벌 가든’이에요. 장미 3천 그루가 만들어내는 매혹적인 자태와 향기는 관람객들의 눈과 코를 행복하게 해준답니다. 하트, 나팔, 백조 등 장미로 만든 귀여운 조형물들도 놓치지 마세요!

 

 

세 번째는 ‘K-STAR 가든’과 ‘사랑고백 정원(튤립정원)’을 소개해드릴게요. K-STAR 가든은 활짝 핀 꽃잎처럼 활짝 피어날 고양시의 미래와 비전을 표현한 정원이라고 해요. 사랑고백 정원은 화려한 색감으로 이번 박람회에서 인기 좋은 정원입니다. 특히 붉은 계열의 튤립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빨간 튤립의 꽃말은 ‘사랑의 고백’이라고 하니 튤립정원에서 가족 간의 사랑, 연인 간의 사랑을 속삭여 보세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의 현대식 건물과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들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줘요. 많은 관람객이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꽃송이와 함께 열심히 사진을 찍었답니다.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수상 꽃 자전거’가 가장 유명해요. 대기인원은 너무 많아서 시간을 정해 매표소를 여는 것 같더라고요. 인기가 너무 많아서 수상자전거를 직접 타보진 못했지만 여러분들은 꼭 타이밍을 맞춰 이용해보세요. 수상자전거 이용요금은 2인용 10,000원, 3인용 13,000원이고 이용시간은 20분입니다.

 

 

이분들은 ‘인디언 쿠스코 공연’을 꾸며주시는 인디언분들인데요. 공연장 옆 부스에서 다양한 인디언풍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팔찌부터 드림캐처, 목걸이 등 아기자기하고 특별한 액세서리들이 많아요. 기념사진도 아주 흔쾌히 찍어 주시니 부담 없이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천연비누, 캔들, 구슬 팔찌 만들기 등 꽃과 관련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한복 체험도 해볼 수 있답니다.

 

 

전 세계의 꽃들이 한자리에, 국제 무역관 

 

 

국제 무역관에서는 인도, 앙골라, 콜롬비아, 일본, 네덜란드 등 전 세계의 꽃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특히 사람들의 눈을 가장 많이 사로잡은 곳은 해외 화훼 신품종을 전시한 곳인데요. 책으로도 영상으로도 본 적이 없었던 꽃들이 가득하답니다. 꽃 색깔이 정말 특이하죠?

 

 

국제 무역관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꽃 향기관 체험’이에요. 히아신스, 백합, 수선화, 스토크, 프리지아 등 짙은 향기가 매혹적인 꽃을 한 공간에 모아놓고 부스 안에 얼굴을 집어넣어 각각의 꽃 향기를 맡을 수 있어요. 꽃 본연의 농도 짙은 향기 때문에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랍니다. 꽃 향기관도 인기가 많아 기다리는 줄은 길지만, 사람들이 금방금방 빠지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국제 무역관 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조형물은 중국 상해 식물원이에요. ‘꽃으로 하는 세계여행’이라는 테마를 가진 중국은 상해에 있는 곤명이라는 중국 특별관을 모형으로 만들었어요. 국제 무역관의 가운데에 있는 큰 규모의 새빨간 지붕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만했답니다.

 

 

또한 국제 무역관에서는 꽃과 관련된 상품들을 보고 살 수 있는데요. LED 장미, 방향제, 미니 향기 화분 등 아기자기한 것부터 화려한 것까지 준비되어 있으므로 기호에 맞게 사시면 될 것 같아요.

 

국제 무역관을 즐기는 또 하나의 팁을 알려드릴게요. 야외전시와 실내전시 중에서 반드시 실내 전시(국제 무역관)을 먼저 보세요. 국제무역관과 야외정원 사이의 거리가 꽤 있어서 왔다 갔다 하기가 힘든데다가 국제무역관은 저녁 7시가 되면 문을 닫기 때문이에요. 국제 무역관에 늦게 도착해 입장을 못 하시는 분들을 꽤 많이 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입장 시간 미리 체크하셔서 방문하세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시 : 2016. 4. 29(금) ~ 5. 15(일)
장소 : 고양시 호수공원
입장료 : 10,000원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10% 할인)
관람시간 : 평일 09:00~21:00 / 주말∙공휴일 08:30~22:00 (입장권 판매는 관람 1시간 전 마감)
셔틀버스 : 평일 09:00~21:30 / 주말∙공휴일 08:30~22:30
문의 : 고양국제박람회 031-908-7750~4


프론티어가 소개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어떠셨나요? 그동안 변덕스러운 날씨로 즐기지 못했던 봄나들이, 호수를 바라보며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즐겨보세요. 1억개의 꽃송이와 함께 하는 꽃의 향연,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안예원, 한혜정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