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10분 요리 추천, 날치알밥 만들기

본문

2016. 5. 9. 10:00

일식집에 가면 마지막에 나오는 알밥 좋아하세요? 톡톡 터지는 식감과 아삭한 채소들의 환상적인 만남! 외식으로만 먹었던 알밤을 집에서 만들어 봤어요. 특별해 보이지만 만드는 방법도 엄청 쉬워서 주말에 스페셜 식사메뉴로도 좋을 것 같아요. 날치알이 없다면 먹다 남은 명란젓을 이용해도 감칠맛 나는 알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알밥 만들기

재료 : 밥 한 공기, 단무지 7조각, 날치알 2스푼, 당근 2cm, 새싹 채소 한 줌, 부추 약간, 참기름, 김 가루, 김치, 설탕

 

먼저 날치알은 식초를 3방울 정도 푼 물에 헹궈서 준비합니다. 김치는 송송 썰고, 단무지도 물에 한 번 씻어 작게 깍둑썰기해주세요. 새싹채소도 씻어놓고, 부추, 당근도 단무지와 같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송송 썬 김치는 설탕 1작은술과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서 양념해주세요. 

 

재료가 준비가 됐다면 이제 냄비에 재료를 올려볼까요? 맛있는 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뚝배기나 주물냄비가 필요해요. 준비한 주물냄비에 참기름 1스푼을 넣어 냄비 바닥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그 위에 바로 밥 한 공기를 넣어주세요.

 

밥 위에 준비한 단무지, 당근, 김치, 부추, 새싹채소를 예쁘게 둘러 담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하게 헹군 날치알을 2스푼 정도 가득 올려요.

 

조금 시간이 지나면 타닥타닥 소리가 밥이 눌러붙어 누룽지가 만들어지는 소리가 들려요. 이때부터 3분 정도 후에 불을 끄고 마무리로 김 가루를 뿌려주면 날치 알밥 완성!

 

김치, 날치알, 단무지에 간이 돼 있어서 싱겁지는 않지만 입맛에 조금 싱겁다 느껴지면 간장을 한 스푼 정도 넣어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어떤 요리보다 정말 간단하죠? 10분이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일식집에서나 먹었던 날치 알밥, 이제 집에서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 씹는 재미에 아이들도 무척 좋아한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8기 오지은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