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부모님과 겨울 가족 여행 추천, 따뜻한 오키나와로!

본문

2017. 1. 11. 10:00

가족 여행은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과는 달리 볼거리, 숙박, 음식 등 여행의 모든 것을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대가족이 떠나는 여행은 보통 패키지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면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일본의 하와이로 불리는 곳, 우리나라의 제주도에 비유되는 아름다운 섬, 날씨 추운 우리나라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오키나와에 3대 가족이 함께 다녀왔습니다. 내년에 80세를 맞이하시는 조부모님, 50대이신 부모님과 고모, 20대인 손자, 손녀들까지! 3대가 함께한 자유 여행의 경험을 정리해드립니다. 



어른들과 여행 갈 때 고려해야 하는 점

50대 이상 어른과 여행길에 올랐다면 볼거리, 음식, 동선, 숙소, 화장실 등을 고려해야 해요.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1. 휴양뿐만 아니라 볼거리가 있어야 해요! (공연, 민속촌 등)

2. 한국 사람 입맛에 맞는 식사를 선택하세요. (한인 식당, 김, 캔 김치, 고추장 준비)

3. 화장실을 자주 들러야 해요 (오키나와는 편의점에 화장실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4. 최대한 이동 거리가 짧게! 자주 쉬어주셔야 해요. 오키나와에서는 렌터카 이용을 추천드려요. 

   국도 속도제한 50km로 하이브리드 렌터이용 시 경비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과는 달리 어른과의 여행에는 생각지 못했던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해요. 특히, 화장실 가시는 횟수가 빈번하다는 점은 젊은 여행자들이 고려하지 않는 부분이지요. 하지만 제가 정리한 팁들을 조금만 신경 쓴다면 배려 넘치는 여행이 될 것이라 확신해요. 



오키나와 숙소, 에어비앤비 vs 리조트(호텔)

숙박은 호텔과 에어비앤비를 모두 이용하였어요. 에어비앤비는 2층집으로 이루어진 주택 전체를 대여해 2박을 보냈습니다.


호텔은 오키나와 메리어트 호텔에서 숙박했어요. 가족여행에서 에어비엔비와 호텔 숙박의 장단점은 극명하답니다. 식사 편의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호텔을 추천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아늑한 공간을 원한다면 집 전체를 대여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를 추천해 드려요. 에어비앤비와 호텔의 장단점을 확인해보세요.


<에어비앤비와 호텔의 장단점 비교>

 에어비앤비(집 전체 대여)

 비교

 메리어트 리조트(호텔)

 넓은 거실 및 식사공간보유

 공간

 대가족이 모일 공간 협소

 자체 해결 (마트, 편의점)

 조식 및 식사

 호텔 식당 이용

 약 4~5만원

(더블침대3개, 싱글4개, 다다미방)

 1인기준가격(1박)

준 성수기 기준

 약 6~8만원

(더블침대6개, 싱글2개)

 주택가 위치, 주변 시설 부재

 주변시설

 수영장, 사우나, 마사지샵 등



가족여행의 특별한 추억, 가족티 

가족여행 때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아이템! 가족 티셔츠를 맞춰보세요. 간단하고도 특별한 이 이벤트는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정말 좋아하셨어요. 똑같은 모양으로 맞춰도 좋고, 가족 구성원의 개성을 살려서 만드는 것도 재미있어요. 인터넷에 ‘가족티’라고 검색하시면 여러 사이트가 나와요. 보통 가격은 티 한 벌당 15,000~20,000원 선이고요. 대부분 업체에서 디자인까지 해줘서 어렵지 않게 가족 티를 만들 수 있답니다. 



오키나와 여행 추천 코스 하나, 온천여행 츄라우 온천

일본여행 필수 코스로 여행의 피로가 한 번에 풀리는 온천을 추천해요. 온천은 단연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장소입니다. 우리 가족이 방문한 츄라우 온천은 아메리칸 빌리지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중부, 북부지방으로 올라가기 전 들리기 좋은 여행코스였어요. 야외로 이루어진 곳으로 아이들이 놀기 좋은 수영장, 온천, 사우나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답니다. 야외시설을 이용할 때는 수영복을 입어야 해요. 수영복과 수건은 대여할 수 있지만 본인 수영복과 수건을 챙겨가면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온천욕을 하면서 목이 마를 땐 자판기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리병 우유 드셔보세요.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커피 우유보단 흰 우유를 추천해 드려요. 더불어 여행 중 숙박했던 메리어트 리조트에도 작지만 온천시설이 구비되어있어요. 숙박 시설에 있는 온천을 이용하든 따로 온천 일정을 잡든 어른들과 함께하는 여행에는 온천을 꼭 넣어보세요!


<츄라우 온천 이용 안내>

운영시간 : 07:00~23:00 (출입 마지막 타임: 22:00)

비용 : 어른 기준 평일 1200엔, 주말 1500엔 

수건 : 100엔

수영복 : 500엔

우유 : 130엔 (흰 우유, 커피우유, 유리병 자판기 우유)




오키나와 여행 추천 코스 둘, 오키나와 민속촌 류큐무라

해외에 가면, 그 나라의 전통과 역사를 알아가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이 없죠? 오키나와 민속촌이라 불리는 류큐무라를 소개합니다. 류큐무라를 선택한 이유는 동선이 짧고 평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른들과 둘러보기 편할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류쿠무라에서는 의상체험, 공예체험 등 일본 전통 체험은 물론 시간대별로 공연을 관람하며 함께 모인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류큐무라 안에서는 사탕수수즙, 흑설탕, 블루 씰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다 지치면 벤치에 앉아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알찬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있어 약 2시간 소요하여 관광하기 좋은 코스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1,200엔, 아동 600엔이니 참고하세요. 



오키나와 여행 추천 코스 셋,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 만좌모

조인성, 공효진이 주연으로 열연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로 핫해진 장소 만좌모! 절벽 끝에 코끼리 코의 형상이 유명한 만좌모는 우리나라 제주도 섭지코지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 곳으로, 푸른 바다와 초지가 어우러져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이에요. 이곳은 류큐왕국 시기 만 명이 앉아도 되는 벌판이라는 의미에서 이름이 ‘만좌모’로 붙여졌다고 합니다. 20여 분 정도면 다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예쁘게 나오는 촬영 핫스팟으로 부모님께서 사진 촬영을 오랫동안 하셔서 1시간 넘게 만좌모를 구경했답니다. 이곳도 평지로 이루어져 있어서 천천히 걷기 좋지만 중간에 쉴 곳은 마땅치 않으니 어른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체력 안배에 유의하세요.



유용한 여행관련 APP 소개

(1) 구글 번역

(구글 번역 앱 캡쳐)

구글 번역 앱은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번역이 가능해요. 슈퍼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식당에 가서 주문할 때 메뉴판을 사진으로 찍으면 번역이 되는 신기한 기능! 에어비앤비 호스트와도 한국어로 쓰고 구글 번역 앱을 돌려서 대화하니까 자연스럽게 소통이 됐어요. 


(2) 구글 맵


(구글 맵 앱 캡쳐)

구글 맵은 해외여행 시 필수 앱으로 이미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구글 맵에서 ‘오프라인 기능’과 ‘내 장소(즐겨찾기와 유사)’ 기능을 주로 잘 활용하는데요. 네비게이션이 길을 잘 못 잡을 때 구글 맵을 키면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즐겨찾기 장소를 선택해 놓으면 지금 있는 곳에서 즐겨찾기 장소까지 도보나 자동차 소요시간을 대략 예상할 수도 있습니다.


(3) 트라비포켓

(트라비 포켓 앱 캡쳐)

트라비 포켓 앱은 여행비용을 정리하기 좋은 앱이에요. 지출 내역과, 양, 잔액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세계 모든 화폐 단위를 설정할 수 있어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사용하기 편해요. 


(4) 빈

(빈 앱 캡쳐)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빈 앱은 내가 다녀온 나라를 색깔로 표시할 수 있어요. 미국은 디테일하게 지역까지 표기할 수 있답니다. 세계 지도의 나만의 발자국으로 색을 채워가는 그 기분은 짜릿해요. 다음 여행지는 아직 색이 칠해지지 않은 나라로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과 또 다른 기쁨이 있었습니다. 부모님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여행이었어요. 겨울에 따뜻한 곳으로 여행 가고 싶으시다면, 부모님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키나와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9기 김겸지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