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어린이들에게 희망 전해요”

베트남 이어 라오스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초점

 

교보생명이 라오스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 도서관을 세웁니다. 13일 오전 인천 국제공항. 교보생명 임직원 28명으로 구성된 ‘다솜이 글로벌 봉사단’이 4박 5일 일정으로 라오스행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낙후지역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건립해 아이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배움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죠. 

이들이 찾은 곳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서쪽으로 약 130km 떨어진 싸나캄(Xanamkhan)군 쌘짤런 마을. 산악지대로 지리적 접근성이 좋지 않고 하루 소득 2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계층이 상당수인 낙후농촌지역이에요. 교보생명 봉사단은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쌘짤런 초등학교에 희망 도서관을 조성합니다.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서 1,025권과 책장, 독서테이블 등 도서관 비품도 후원할 계획이에요. 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학교 내에 놀이터를 만들고, 망고 나무 심기 봉사활동도 펼칩니다. 운동회, 미술•과학활동, 한국음식 함께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 어린이들과 추억을 쌓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에요.

교보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베트남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어요. 번째성 빈칸동 마을과 앙힙면 마을에 초등학교와 도서관을 건립해 120여 명의 어린이들이 배움의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빈곤농가 2,901가구에 야자수, 자몽나무 등 종묘 14만 2천 여 그루를 지원해 농가의 지속가능한 소득원을 마련해 주기도 했답니다. 

생보사의 특성에 맞게 의식주와 건강, 지식의 결핍으로 인한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 교보생명 관계자는 “배움에 목말라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낙후지역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