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벌써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기다려지지만, 혼자 사는 자취생들이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만끽하기 힘든데요. 자취생들을 위해 저렴하고 간단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초간단 크리스마스 디저트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해 곰손이라도 멋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믹스를 활용한 컵케이크

베이커리나 커피숍에서 파는 컵케이크는 가격이 부담돼 쉽게 지갑이 열리지 않는데요. 오늘은 저렴한 비용으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컵케이크를 소개할게요.


재료 준비 : 컵케이크 믹스, 달걀 1개, 생크림 1컵, 종이컵 5개, 유산지 컵 5개, 초콜릿, 지퍼백 1개


먼저 컵케이크 반죽을 만들어 볼게요. 달걀 1개를 풀고 알끈이 뭉치지 않도록 잘 섞어줍니다.


달걀물에 컵케이크 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면 컵케이크 반죽이 완성돼요.


종이컵과 유산지 컵을 준비해 반죽을 나눠 담습니다. 저는 종이컵 안에 유산지를 넣고 컵케이크 반죽을 넣었어요. 바로 넣어서 구웠더니 종이컵이 컵케이크에 달라붙어 잘 안 떨어지고 꺼내먹기도 불편하더라고요.


반죽을 부을 때는 유산지 컵에서 반죽이 넘치지 않도록 적당히 부어줘야 해요. 반죽 위에 컵케이크 믹스 안에 함께 들어 있던 초코쿠키 크런치를 뿌려주고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돌려주세요.


짠! 포슬포슬한 컵케이크가 완성됐습니다. 이제 이 컵케이크를 예쁘게 꾸며볼까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생크림을 꺼내서 지퍼백 안에 한 쪽으로 넣어주고, 해당 모서리를 잘라주면, 짤주머니가 됩니다.


컵케이크 위에 방금 만든 짤주머니로 생크림을 뿌려준 뒤 초콜릿을 올려주면 컵케이크 완성! 정말 간단히 컵케이크가 완성됐죠? 냉동실에 잠깐 넣어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이번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달콤한 컵케이크 만들어 보세요. 



팬케이크로 달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번에는 생크림도 듬뿍 얹고, 좋아하는 과일을 가득 넣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볼까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도 달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준비 : 밀가루 1컵(110g), 달걀 1개, 소금 1/2t, 우유 1/2컵, 버터 1조각(15g), 꿀 1T, 베이킹파우더 0.3g, 휘핑크림 1컵, 과일, 견과류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섞어 체에 내려주세요.


여기에 달걀과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녹인 버터와 우유를 함께 부어서 다시 섞어주세요.


잘 섞인 반죽에 꿀을 넣어주세요. 꿀 대신 블루베리잼이나 딸기잼 등을 사용해도 좋아요.


약한 불에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키친타월을 사용해 골고루 코팅해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가 골고루 둘러야 팬케이크가 타지 않는답니다.


반죽을 반국자만 떠서 프라이팬에 동그랗게 올려주세요. 완벽한 원 모양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굽고 난 후에 가위로 동그랗게 잘라주면 된답니다.


뚜껑 덮고 3~4분 정도 굽고, 뒤집어서 반대편도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구울 때 팬케이크가 살짝 부풀어 오른다면 반죽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렸다 내려 반죽 사이에 생긴 기포를 빼주면 됩니다.


반죽이 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케이크 하단과 상단에 각각 팬케이크를 사용할 예정이니 이렇게 팬케이크 2장을 만들어주세요. 


이제 팬케이크-휘핑크림-과일-팬케이크 순서대로 쌓아 줄 거예요. 1층에 팬케이크를 깔고 가장자리에 휘핑크림을 발라준 후 블루베리와 견과류를 올렸어요. 가운데는 입체감을 위해 귤을 놓았습니다.


이 위에 다시 팬케이크를 올려주세요. 2층 팬케이크는 1층 팬케이크 크기보다 조금 작아야 안정감 있겠죠?  


2층 팬케이크 위에 휘핑크림을 깔고 과일과 견과류로 꾸며줬어요. 


마지막으로 달콤함을 더해줄 메이플 시럽이나 올리고당을 뿌려주면 케이크 완성! 생크림과 과일, 견과류가 없다면 그냥 팬케이크 위에 메이플시럽이나 버터를 한 조각만 올려 먹어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완성된 케이크! 전문가가 만든 케이크보다는 못생겼지만 맛과 정성은 전문가 못지않답니다.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 멋진 크리스마스를 보내보세요!


초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소개했습니다. 비싼 디저트를 대신해 집에 있는 재료로 컵케이크와 케이크를 만들며 시간을 보내보세요. 특별한 날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재미와 추억은 생크림만큼이나 달콤한 순간으로 남을 겁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박정아, 유채희 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명절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